한국마사회 부산동구 장외발매소에서 펼쳐지는 노래 교실 모습.
LetRun ccc 선릉(이하 “선릉지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문화교실의 인기가 뜨겁다.
한국마사회 선릉지사에 따른면 전국 30개소의 지사를 지역 문화공감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드디어 결실이 나타나고 있다고 한다.
그 동안 지사는 소수 인원이 무료로 독점하다시피 이용하여 왔는데, 작년부터 권역본부별로 전문가를 채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월 1만원 정도의 비록 저렴한 이용료이지만 유료화하여 보다 많은 주민이 떳떳이 누릴 수 있는 장소로 자리잡고 있다고 한다.
선릉지사에서도 금년 2학기부터는 기존 댄스, 요가 위주의 8개 종목 외에 홈카페 바리스타, 네일아트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8개 종목을 추가하여 보다 많은 주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한다. 특히 승마교실을 신설하여 승마에 관심이 있는 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금년 2학기 문화교실 회원가입 신청은 지난 3월 17일부터 선릉지사에서 가능하고 3월말까지 접수(전화문의 : 6006-5311)를 받는다고 한다.
현재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주일 평균 500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2학기에는 다양한 신규강좌의 개설로 이용고객이 더 늘어날 전망이다.
김한곤 선릉지사장은 “선릉지사가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보다 좋은 시설로 지사 이전이 필요하지만 경마에 대한 각종 규제로 인해 지사 이전이 어려운 현실이 안타깝지만 선릉지사가 지역주민의 문화공감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순옥 부국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