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윤



1R ②레이디차터드
처음으로 훈련을 하는 마필인데 훈련 느낌만 본다면 상당히 좋다는 느낌인데 문제는 흥분을 하는 스타일이라 흥분을 하며 제어하기가 어렵고 또 호흡이 짧은 문제가 있는지 짧은 구간에서는 잘 가지만 조금 길게 놔주면 라스트가 조금 무뎌지는 모습이라 훈련 느낌은 장거리 보다는 단거리에서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마필로 보인다.






3R ⑥난다도리
마필 능력만 본다면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를 할 수 있는데 겁이 많은 단점이 있고 모래를 맞으니 고개를 들고 안 뛰려는 단점도 있어 훈련을 통해서 이런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하려고 준비는 많이 했다. 그래도 입상을 장담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모습이라 실전 경주 경험이 필요해 보인다.






7R ①캐러비안태풍
처음으로 훈련을 해 본 마필인데 훈련 느낌은 좋은데 훈련자의 지시를 잘 안 듣는 스타일이고 주행의 악벽이 있어 훈련 성과를 얻기 힘들고 실전 성적이 잘 안 나온 듯싶다. 실전 기승을 해보지 않아 정확하게 판단하기는 어려우나 훈련의 느낌만 본다면 경주가 잘 풀린다면 의외의 결과도 만들 수 있을 정도의 좋은 느낌을 받은 마필이다.










오경환


4R ①아치
데뷔전을 직접 치른 마필인데 경주 경험이 쌓이고서도 아직 컨디션이 올라오질 않고 있는 모습이다. 다리도 아직 부실한 편인데 체중이 늘고 있어 몸이 대체적으로 무거운 편이다. 앞으로 체중도 빠지고 상태가 좋아지면 발전 가능성은 있는 마필이지만 현재로서는 입상을 장담할 여력은 크게 없어 보인다.





5R ⑨쾌한명품
3번의 기승을 한 마필인데 우승과 3위의 좋은 성적을 낸 호흡이 잘 맞는 마필이다. 특히 직전경주 3위는 생각이상으로 잘 뛰어준 모습이라 앞으로 경주에 자신감을 가지고 경주에 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경주 만만치 않는 상대들이 있지만 준비를 잘 하고 있고 현재 상태도 좋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7R ⑭톱오브더라인
마필 상태는 나쁘지 않고 꾸준함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 2번 경주를 치렀기에 이러다할 평가를 하기는 어렵고 직접 훈련을 하며 느낀 점은 아직 입상을 기대하기에는 믿음을 주지는 못하지만 조금씩 변화를 보이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직전처럼 부진한 모습에서는 벗어 날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










최시대


3R ⑩기막힌질주
처음으로 훈련을 하였는데 6등급 마필치고는 기본기는 있어 보이고 느낌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훈련에서 보여준 능력만 실전에서 보여줄 수 있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겠는데 마필과 첫 경주을 하는 것이 가장 문제이다. 하지만 훈련을 하며 충분히 마필의 특성을 파악을 한 만큼 실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4R ⑦올림퍼스
직전경주도 우승을 기대 했었으나 막판 덜미를 잡히며 2위를 해서 아쉬움이 컸던 마필이다. 이번엔 우승을 하기 위해 준비를 했고 직전 차안대를 해서 라스트 무뎌졌던 것 같아 이번엔 차안대를 벗기고 경주에 임한다. 준비는 직전 보다 더 잘 되어 있는 만큼 이번경주는 우승을 위해 최선을 다해 볼 것이다.





10R ⑩천년시대
마필 상태는 양호하다고 판단이 된다. 직전경주는 휴양을 하고 복귀전이었기에 경주 감각이 떨어진 상태였고 이번엔 정상적인 출주주기를 찾으며 컨디션도 올라온 모습이다. 꾸준하게 뛰는 것이 장점인 마필이기에 앞 선이 무너지는 경주가 된다면 의외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보고 있어 최선을 다해 경주에 임해볼 작정이다.




작 성 자 : 서석훈 ranade@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