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2일(금)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서 세계 불법도박 정책사례 놓고 토론
-김우남 의원과 경대수 의원 주최, 홍콩자키클럽(HKJC) 등 해외 전문가 초청

국내 최초로 불법도박 확산방지를 위한 국제심포지엄이 열린다. `지하경제 양성화를 위한 불법도박 확산방지 국제심포지엄`이 오는 22일(금)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김우남 의원과 경대수 의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불법도박 관련 전문가들이 초대돼 불법도박에 대한 해외 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정책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총 3개 주제로 ▲홍콩의 경마기업인 홍콩 자키클럽의 임원이 ‘전세계의 불법배팅에 대한 자체 대응책’ ▲ 스캇메튜 전 말레이시아 재결의원이 ‘불법도박에 점령당한 말레이시아’ ▲ 강석구 한국형사정책연구원 박사가 ‘불법도박에 위협받는 한국시장’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최초의 국제심포지엄인 만큼 국내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해 국내 불법도박 정책에 있어 실질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토론회에는 형사정책연구원의 신의기 실장, 대검찰정 강력부 심재철 조직범죄과장, 문창용 기재부 세제실장, 박성기 사감위 사무처장, 허태균 고려대 심리학과교수, 이종화 광운대 범죄학과 교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권순옥 부국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