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조] *불꽃왕자(국6) {1R 2}→드림호스(국6) 동반훈련시 매우 탄력적인 걸음 보였고 조교량 늘리며 지구력 보강해 나은 전력 기대됩니다. 직전경주 초반 너무 늦어 후미 일관한 전개 속에 끝탄력은 제일 좋았지만 아직도 힘이 덜 찬 모습을 보였던 마필입니다. 비록 데뷔후 6전에서는 부진했지만 고만 고만한 편성에서는 폭발력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8조] *삼정파이터(국6) {2R 7}→강구보를 길게 돌려 지구력 보강하는 모습 속에 활기 있는 발놀림에 상태 좋아 보입니다. 직전경주 초반부터 강공의지 보이며 선입내측선 전개시 탄력 우수한 모습 보이며 근성있게 입상 했기에 경쟁력 기대되는 마필입니다. 힘 좋은 마필이라 느린 편성을 만나야 하겠지만, 휴양공백이후 변화뚜렷해 이번에도 한박자 빠른 전개까지 기대를 걸고 있기에 충분한 기대감을 가져보고 싶습니다.




◈[10조] *주얼리파티(국4) {5R 5}→직전에 걸음 및 상태 살아나더니 한결 매끄러운 주행에 강구보시 탄력 및 스피드 양호한 모습입니다. 직전경주 선입 일순한 전개였지만 연속 승급전 늘어난 거리 여유있는 탄력에 상승세를 다시 이어갔던 마필입니다. 능력 검증에 근성과 뒷심이 좋은 마필로 승승장구 할 정도는 아니지만 어떤 편성을 만나더라도 자기 능력은 모두 발휘하는 뚝심을 지녀 입상을 기대봅니다.





◈[14조] *벌컨(국4) {4R 9}→구보 길게 가져가며 지구력 보강에 역점 두고 약간의 악벽끼는 보이나 파워감 및 걸음의 활기 있는 상태보입니다. 직전경주 중위권내측의 한템포 빠른 전개이후 후착싸움에서 밀리긴 했지만 끈기로 상승세를 이어갔던 마필입니다. 부족한 순발력이 실전 경주를 거듭할수록 더욱 보강된 모습이고 힘이 분명하게 차가는 모습을 선보이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걸음을 자랑하고 있기에 기대치를 높여 봅니다.






◈[18조] *개나리(외5) {7R 2}→강구보 훈련시 강약을 조절하며 잘 만들고 습보시 탄력 및 스피드도 좋은 모습 보이는 신예입니다. 주행검사시 초반 빨랐고 선두권 유지한 전개 속에 약추진 이지만 앞뒤 겸비 잠재력에 여유가 있었던 마필입니다. 470kg 대의 좋은 체구에 질주 습성 또한 스타트 능력이 있기 때문에 선입 쪽으로 충분히 해 줄 것으로 봅니다. 데뷔전 이지만 이번 조교 패턴에서 변화가 확실하게 보여지는 18조 마방의 상황 입니다.




◈[31조] *더블제이(국5) {6R 2}→신기파랑(외4) 동반훈련, 상승세 전력으로 강구보와 습보 위주 훈련 통해 매끄러운 주행과 좋은 주폭으로 탄력 보입니다. 직전경주 중후미외곽 전개후 끈기 보강된 모습속에 좋은 탄력으로 경쟁력 높였던 마필입니다. 아직 어리고 힘도 덜 찬 상태라 성적이 나오지 않고 있지만 조금씩 나아지고 있고, 무엇보다 생김새가 아주 좋기 때문에 분명 직전 이상의 걸음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33조] *조계산(국5) {3R 14}→6조 대천스토리(국5) 동반훈련,주폭 좋아 잠재력 풍부한 마필로 구보시 탄력적인 걸음에 힘차고 있어 상승세 기대 됩니다. 직전경주 초반타임 늦어 선입 내측선 전개이후 직선들어 힘 실린 탄력으로 후착마와 큰 착차 벌리며 현군 경쟁력을 보였던 마필입니다. 연속 상승세를 이어 나가기 위해서 직전 이상으로 신경쓰며 훈련 페이스를 끌어 올리는 모습이기에 늘어난 거리 적응력이 관건이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도전할 듯 보입니다.




◈[34조] *휴즈로드(외4) {4R 11}→비마(국4) 동반훈련,안정된 기본기 갖춘 마필로 구보 지속적으로 타주며 칼칼한 성질을 보이나 전력상승 가능마 입니다. 데뷔전 스타트 밀린뒤 후미외곽 폭발력 살려보지만 약간 모자라 우승마와 도착차 좁히며 입상에 성공했던 마필입니다. 체구는 크지 않지만 기본 스피드 좋아 힘만 붙는다면 상당히 큰 변화의 폭을 나타낼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39조] *빛나는새벽(국4) {4R 8}→직전과 같은 패턴으로 조교 실시하나 발걸음 살아난 모습 유지한 탄력 보입니다. 직전경주 초반타임 늦어 후미 전개이후 직선에서 후착 경합하는 모습속에 후착으로 입상한 상승세 마필입니다. 잠재력에 비해 성과를 내지 못하다가 최근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 가운데,성격이 좀 더 차분해 진다면 자유로운 스타일도 가능하지 않을까 내다보며 이제 적응력 키웠고 상태 호전세 보인 만큼 충분히 경쟁력 보일 것입니다.





◈[51조] *킹크릭캣(국5) {6R 1}→짧고 강하게 충분히 조교했고 상태나 발걸음 양호해 적정 편성이면 강하게 도전해 볼 마필입니다. 직전경주 끌리며 무리한 선입성 전개이후 종반 경합속에 라스트 끈기를 보였지만 약간 모자랐던 마필입니다. 하지만 휴양공백전 늘어난 거리에 빠른 적응력을 보이며 꾸준한 능력 신장을 보이고 있어 경쟁력 있어 보입니다.



◈[51조] *행복의나라(외4) {4R 1}→꾸준한 속보위주의 훈련이나 주폭에 파워 여전히 잠재된 모습에 길게 끌어 준 훈련시 탄력적 걸음이라 전력 상승 기대됩니다. 직전경주 출발 주춤해 후미권 전개이후 결승종반 한발 거리부족으로 입상에 실패했지만 경쟁력 보였던 마필입니다. 잠재력 있는 혈통을 보유한 마필인데 기량의 발전이 느린 편이라 서서히 기량이 늘고 있고 새벽훈련시 보여준 뛸려는 의지와 강훈련을 시켜도 전혀 지친기색이 없을 정도이기에 직전 이상에 능력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작 성 자 : 서석훈 ranade@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