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승주 한국말조련사협회장

권승주 한국말조련사협회장
말산업의 문화를 선도하는 언론의 역할과 경마정보를 충실하게 전달해온 레이싱미디어의 김문영 대표님을 비롯한 회사의 관계자 여러분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경마문화신문을 시작으로 KRJ방송, 말산업저널, 퍼펙트오늘경마에 이르기까지 말산업과 관련된 영역에서 꾸준하게 성장해 오는 동안 알차고 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모습이 아름답게 느껴지곤 합니다. 또한 말산업에 몸담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게 해 주곤 합니다.

한 분야에 19년이라는 세월을 매진해 온다는 것이 그리 쉬운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 시간 속에 전달해온 내용과 분야는 다양하고도 무궁할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모여 한국의 말 문화를 만들어 가고 말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나침판 역할을 충분히 해주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말산업은 여러 가지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들 합니다. 경마산업은 국민들로부터 사랑받지 못하고 승마는 최근의 사태로 인해 부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슬기롭게 타개해 나가는데 있어서 레이싱미디어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경마와 승마의 순기능을 알리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제시해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여기에 미력하나마 한국말조련사협회도 할 일이 있다면 함께 해 나갈 것입니다.

선진 말산업 국가에서는 말산업과 관련된 매체들이 국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머지않아 레이싱미디어가 그 역할의 중심에 서 있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한국말조련사협회도 말 조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승용마와 경주마의 발전된 조련기술을 접목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레이싱미디어와 조련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자문도 받으면서 나날이 발전되어가는 한국말조련사협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레이싱미디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면서 풍부한 내용과 아이디어로 말산업의 눈과 귀가 되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2017. 6. 15
한국말조련사협회장 권승주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