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국내 최초 말산업 분야 대학원 과정 개설…오는 28일까지 모집

국내 최초 말산업 분야 대학원 과정이 개설된다.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은 2017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부터 스포츠산업학과 내 ‘말산업 경영’ 전공을 개설하고 말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

현재 대학 수준의 말산업 분야 전공은 개설돼 있었지만, 석사 이상의 대학원 과정 개설은 이번 ‘말산업경영’ 전공 개설이 최초이자 유일하다.

이번 대학원 과정은 말산업 분야를 진정한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됐다. 어떠한 산업이든 해당 분야의 고급 전문가 그룹이 늘어날수록 산업의 발전에 힘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세종대 측의 설명이다. 대학원 과정을 통해 배출되는 고급 전문가들이 현장에 전문지식을 반영할 경우 말산업에도 큰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말산업경영’ 전공은 전문 체육, 생활 체육뿐 아니라 재활, 시설, 용품, 패션, 관광 등 말산업 분야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는다. 기존 스포츠산업학과 내 탄탄한 커리큘럼에 ‘말산업’을 접목시켜 체계화하고 특성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향후 ‘말산업경영’ 전공 지원자들이 많아질수록 전공에 맞춘 교과목도 점차 늘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세종대 산업대학원 ‘말산업경영’ 전공만의 장점들도 여럿 있어 관심이 끈다. 교육부 승인 정규 원격 대학원으로 지정돼 시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 따라서, 지방이나 해외에 거주하는 이들도 온라인 교육을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아울러, 석사 졸업 후 세종대 박사과정 입학 시 우대받을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입학 문의는 김학신 세종대 산업대학원 교수(010-3227-9009)에게 하면 된다.

한편, CEO들이 모여 승마를 통해 멋진 승마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경희대 승마문화 CEO 과정’ 가을학기 9기 신입생도 모집 중에 있다.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이 국내 최초 말산업 분야 대학원 과정을 개설하고 2017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말산업경영’ 석사과정 모집 요강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