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희 교수, 초대 회장 선출

국내 재활승마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재활승마의 국제화를 위한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

대한재활승마협회는 지난 9일 서울 용산구 한 식당에서 재활승마 관련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재활승마의 발전과 회원 간 친목을 도모를 위한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립총회는 아직 걸음마 단계라고 할 수 있는 국내 재활승마의 발전과 보급, 관련 교육에 대한 지원, 국내외 유관단체와의 교류 및 유대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초대 대한재활승마협회장에는 김연희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현재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 전문의로 활동 중인 김 교수는 초대 한국재활승마학회장을 역임했으며, 국내 재활승마의 국제화를 위해 노력해온 인물이다.

이날 행사에는 재활승마와 관련된 다양한 직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재활승마 발전에 대한 뜻을 함께했다. 현재 일선 의료 현장에서 활동 중인 재활의학전문가를 비롯해 재활치료전문가, 재활승마 교육 관계자, 말산업 종사자 등 전국 각지에서 많은 이들이 자리했다.

대한재활승마협회의 창립으로 인해 재활승마 분야의 응집 효과도 기대가 된다. 재활승마의 경우 현재 전국 각지에 산재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지역별로 공통된 지침 등이 없어 재활승마에 대한 국민적 이해가 부족한 상태이다.

첫발을 뗀 대한재활승마협회는 우선 국내외 학술단체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재활승마에 대한 이해와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를 펼쳐 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재활승마에 대한 국민적 홍보와 관계 단체들과 협력을 통한 ‘2021 헤티(HETI) 세계대회’의 국내 유치에도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헤티(HETI)는 48개국의 54개 협회가 모인 세계 재활·장애인 승마단체로 새로운 재활·장애인 승마 프로그램 개발과 활동을 위해 연구 지원을 하고 있으며 재활승마 교관 인증서인 ‘HETI 인증’을 제공하기도 한다.

▲대한재활승마협회는 지난 9일 서울 용산구 한 식당에서 재활승마 관련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재활승마의 발전과 회원 간 친목을 도모를 위한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초대 회장에는 김연희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선출됐다(사진 제공= 대한재활승마협회).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