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낙순 한국마사회장

국내 유일의 말산업 전문 신문으로서, 말산업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온 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국가 경제 신(新)성장 동력으로서 말산업의 순기능을 알리는 것은 물론, 전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온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말산업은 1차 산업인 생산과 사육, 2차 산업인 사료, 마장구, 3차 산업인 승마, 경마, 관광, 교육, 재활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이 가능한 고부가 가치 산업입니다. 지난 5월 수립한 한국마사회 국민공감혁신 과제에서 국민을 위한 말산업을 제1의 과제로 내세운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입니다.

이에 따라 한국마사회는 2020년까지 말산업 규모를 3조6,500억 원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말산업 육성의 핵심 동력인 승마의 저변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전 국민 승마 체험 지원 사업과 도심공원 내 승마 체험장 조성 등을 시행하여 국민에게 보다 다양한 승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말등록이력시스템 구축으로 올바른 유통 시장을 형성하고 말산업의 안전성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사업들이 성과로 이어지기 위해선 국내 말산업 발전과 지식 전달에 힘써온 의 사회적 역할과 중요성이 상당합니다. 앞으로도 말산업 전문지로 정론직필(正論直筆)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주시길 바라며 의 앞날에 무한한 기대와 격려를 함께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마사회 회장 김낙순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