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17일 구자흥 조교사 소개행사
서울경마공원 7조에서 첫 걸음을 내딛는 구자흥 조교사가 17일 경마팬에게 첫 인사를 한다. 구 조교사는 1987년 마필관리사로 입문해 올해까지 21년 동안 조교보로 활약하다 지난 4월 5일부로 7조 마방의 조교사로 개업, 제2의 경마인생을 준비중이다. 구자흥 조교사의 개업소개행사는 17일 4경주 종료 후 서울경마장 관람대 앞 시상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시상은 서성조 서울경마개최위원장이 직접하며, 구 조교사에게는 기념패와 꽃다발이 주어진다.

유캔센터, 상담치료 전문인력 채용
습관성도박 연구센터인 유캔센터가 상담치료 전문인력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심리 및 상담 관련분야 박사학위자야 하며, 임상심리전문가, 정신보건 임상심리사(1급), 상담심리사 1급(상담심리전문가), 임상심리사(1급), 전문상담사 1급, 건강심리전문가, 정신보건사회복지사 1급 중 1개 이상의 자격을 소지해야 한다. 관련 자격증이 복수 일 경우 채용심사시 가점을 받는다. 유캔센터 상담직은 상근계약직으로 주5일 근무제로 이번 채용인력은 제주경마공원 유캔센터 지소, 창원 유캔센터 지소에 배치된다. 원서접수는 24까지 이며 자세한 사항은 KRA 홈페이지(http://race.kra.co.kr)나 유캔센터(02-6006-6310)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경마공원 식당 고객 평가단 모집
서울경마공원은 공원 내 식당 서비스 개선을 위해 식당 고객 평가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20세 이상의 경마고객으로 KRA 홈페이지(http://race.kra.co.kr)에 신청하면 된다. 평가단에 선정되면 KRA가 서울경마공원 고객용 식당 무료이용 쿠폰을 제공(1인 6000원 상당)한다. 평가단원은 배정된 식당이용 후 만족도 설문지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서울경마공원 식당 고객 평가단은 18일부터 12월 19일까지 33주간 운영되며 매주 새로운 평가단을 추첨한다.

제주경마본부, 아카데미 2기생 모집
KRA한국마사회 제주경마본부(본부장 남병곤)에서 ‘경주마 생산기술 아카데미’기술인력 양성과정 2기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응시자격은 17세부터 27세의 남녀로 고졸 이상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로, 신장 150cm 이상, 체중 70kg 이하 및 좌우 교정시력 1.0이상, 난청 또는 색맹이 아닌 자가 응시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3일까지이며, 접수는 KRA 제주목장 홈페이지(http://krafarm.kra.co.kr)에서 전산 입력하고 부가서류는 별도로 우편 제출하여야 한다. 서류접수, 체력검사와 인적성검사 및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 발표는 28일 개별 메일로 통보하게 된다. 교육 내용은 마술학, 마학 및 목장관리, 일반학, 농가실습 및 특별활동의 5개 분야 등이 이뤄진다. 특히 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특전으로는 입학금, 수업료, 실습비, 교재비, 피복비, 교육비 등이 무료이다.

사감위, 캐치프레이즈 공모결과 발표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는 사행산업 건전화에 대한 국민인식 확산을 위해 지난 3월 한 달 동안 실시한 ‘사행산업 캐치프레이즈’ 공모결과 정수현(남, 37세)씨의 “즐길 때는 유쾌하게 멈출 때는 단호하게”가 최우수작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만2007건의 응모작이 접수된 가운데 최우수작외에 나소희(여,38세)씨의 “잘 쓰면 쉼표 못 쓰면 삶의 마침표”,윤자영(여,24세)씨의 “아빠, 내 인생도 걸 거야”등 2편이 우수작에 당선됐다. 선정된 최우수작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 우수작은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참가상 150명에는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