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현충일 맞아 국가유공자 사은행사 진행해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서성조)은 현충일을 맞아 6월 6일(일) 서울경마공원을 찾는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1만원권 구매권과 중식권을 배부한다고 밝혔다. 본 사은행사는 국가유공자들을 기리고 위로하는 의미에서 마련된 것으로, 중문광장에서 1만원권을 선착순 500장 배부하고 관람대 내 식당에서 6000원 상당의 중식권을 1인 2매 배부하는 것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경마공원 내 가족공원에서는 현충일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배지가 4000개 배부된다.

KRA 청렴옴부즈만 위촉식 열려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는 사업 전반의 청렴성을 제고하고자 구성된「KRA 청렴옴부즈만」위촉식을 5월 29일(토) 거행했다고 밝혔다. 대내외 추천에 의해 KRA 청렴옴부즈만으로 위촉된 외부인사 2명(장진희 한국투명성기구 사무처장, 윤상수 동남회계법인 이사)은 이날 말 산업과 KRA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승마훈련원, 경마 시설 등을 현장 방문하는 것으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 이들은 1년의 활동기간동안 마사회가 선정하는 주요 계약 및 부패취약 분야에 대한 모니터링을 하고 개선 사항에 대한 권고 및 제언 등을 맡게 된다.

서울경마공원 경마전문가 강좌 6월부터 재개돼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서성조)은 6월 13일(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20분, 럭키빌 1층 북단 키즈플라자에서 경마전문가 강좌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경마분석, 도박에 대한 이해 등 경마전반에 걸쳐 다양한 주제를 다뤘던 본 강좌는 건물 리모델링으로 일시 중단되었다가 이번에 다시 재개되는 것이다. 13일에는 박천서 조교사의 ‘경주 전개와 작전’ 강좌를 시작으로, 20일에는 KRA 사설경마단속을 맡고 있는 정태일 팀장의 ‘사설경마에 대한 이해’에 대한 강좌가 이어진다. 27일에는 ‘부담중량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KRA 핸디캡전문위원인 김병재 차장의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 강좌는 50분간 진행된다.

KRA 한국마사회 승마관련 사업자금 2억 8000만원 기부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대한승마협회와 국민생활체육전국승마연합회에 승마 사업자금 2억8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는 한국마사회의 말산업 육성 정책에 따라 승마 관련한 정부 산하단체에 기부금 지원을 통해 승마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지원내역으로는 엘리트승마를 담당하는 대한승마협회에 1억6000만원을, 생활체육 승마를 담당하고 있는 국민생활체육전국연합회에는 1억2000만원을 지원한다. 한편 KRA 한국마사회는 지난 1980년대부터 승마사업 관련 기부금을 지원하여 한국 승마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KRA 경마교육원, 3일 2010년 기수후보생 입학식
2010년 기수후보생 16명이 지난 3일(목) 경마교육원 야외행사장에서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기수 수업에 돌입했다. 선발전형, 극기훈련 및 장기 합숙평가 등을 통해 최종 선발된 2010년 기수후보생들은 앞으로 원당의 교육원에서 기수가 되기 위한 지식과 기량을 연마하게 된다. 더러브렛 과정을 밟는 후보생 11명의 경우 2년의 교육과정을, 제주마과정을 밟는 5명은 1년의 교육과정을 수료할 예정이며 이후 기수면허시험을 통해 기수로 데뷔하게 된다. KRA 경마교육원은 경마기수가 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거쳐야 할 교육기관으로, 지금까지 박태종, 문세영 기수 등 걸출한 스타들을 배출했다.

광주지점,개장10주년 동호인 탁구대회 개최
한국마사회 광주지점은 개장 10주년을 기념해 동호인들의 친목을 도모하는 지점장배 탁구대회을 오는 16일 오전 9시 계림동 광주지점에서 개최한다. 문화센터 탁구교실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문화센터 탁구교실 활성화와 지역동호인들의 저변 확대에 적극 나서기 위해 처음 열린다. 이번 한국마사회 광주지점 탁구대회는 어르신부,여성부,여성중장부 3개팀으로 나누어 시합을 벌이고 각부 우승자에게는 상품권과 상금등 푸짐한 경품이 수여된다. 마사회의 이번 탁구대회는 지점으로는 첫 대회로 지역동호인들의 활성화와 탁구 붐 조성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준근 광주지점장은 "지역민들의 친선도모와 탁구 동호인들의 우호 증진을 위해 ‘마사회 광주점 탁구대회’를 열게 됐다"고 취지를 밝힌 뒤 "아울러 이번 탁구대회 이후 많은 지역민들이 참여할수 있는 동호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