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신문협 유태우 회장
2011년 새해를 맞아 희망찬 도약의 발걸음을 함께 내딛을 회원사의 무궁한 발전과 전문언론 가족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올 한해는 각 산업발전을 이끌어온 전문신문을 더욱 육성시키고, 미래를 선도하는 전문언론으로 거듭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선 금년은 협회의 숙원사업을 진솔하게 풀어가는 의지로써 전문신문육성진흥법 제정을 위해 힘쓰고 전문대기자를 양성하여 전문언론의 위상을 향상시키고 전문신문의 이미지 제고를 목표로 삼겠습니다. 전문신문육성진흥법 제정을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여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법안 발의를 위한 준비를 해 나갈 것이며, 각 대학 언론학과 및 협력업체와의 교류를 통해 전문대기자를 양성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전문신문은 새로운 미디어환경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독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고급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문미디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협회를 중심으로 전문신문의 힘이 곧 산업경쟁력이라는 사실을 사회에 인식시키고 업계와 함께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 회원사와 비회원사간 교류를 활성화하여 상부상조하여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회원사를 비롯한 전문언론인 여러분도 전문언론의 역할과 본분을 잊지 말고 우리 스스로 쌓아 올린 탑을 우리의 힘으로 바로 잡고, 더 높이 쌓아 올라갈 수 있도록 힘쓰도록 합시다.
전문신문 발행인 및 종사자 여러분!
새해에도 전문언론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사 여러분들과 머리를 맞대고 고견을 경청함으로써 회원님들께 한 발 더 다가가는 협회, 그리고 회장이 되겠습니다. 2011년이 전문신문의 힘찬 도약을 여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전문신문협회 회장 유태우

작 성 자 : 서석훈 ranade@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