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동기 영어』, 『ETS 토익 정기시험』 등 외국어 수험서, 자격증 분야 꾸준히 인기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예스24 3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가 한 계단 올라 1위에 등극했다.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철학적 사고법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는 한 계단 내려가 2위에 자리했다. 수험 적합성과 실전 감각을 키울 기출 변형 문제가 다수 수록된 『2019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 모의고사』는 세 계단 오른 3위,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전주와 같이 4위를 유지했다. 인기 블로거 ‘겨울딸기’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초간단 조리법을 담은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은 두 계단 내려가 5위를 기록했다.

컴퓨터, 외국어 수험서 및 자격증 분야 도서 다수가 순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저자의 각종 국가시험 출제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출제 원칙을 분석한 『2019 이동기 영어 실전동형 모의고사』가 8위로 새롭게 얼굴을 비췄고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한 계단 오른 12위를 기록했다. ETS 독점제공 문제들로 구성된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READING 리딩』은 한 계단 내려가 16위에 안착했고 문제별 테마를 하나의 섹션으로 구성한 『2019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실기』는 19위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이 밖에도 도올 김용옥 선생이 우리나라 현대사에 관해 서술한 『우린 너무 몰랐다』는 세 계단 오르며 6위에 자리했고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은 두 계단 내려간 7위다. 지식공유 강연회로 유명한 ‘TED’의 대화 분야 최고 조회 수를 기록한 베테랑 방송인 셀레스트 헤들리의 『말센스』와 일본 추리소설의 대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편 휴먼 미스터리 소설 『인어가 잠든 집』이 각각 9위, 10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또한 100쇄 인쇄를 기념해 특별 에디션으로 표지를 갈아입은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세 계단 내려가 11위, 돈에 대한 의사결정을 행동경제학의 관점에서 살펴본 『댄 애리얼리 부의 감각』은 일곱 계단 내려간 14위로 주춤했다. 게임 ‘좀비고등학교’의 동명 만화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11』이 두 계단 올라 17위를 차지했고 인문 교육 전문가가 수많은 고전 위인들의 교육법을 연구하며 얻은 인문학 문장을 통해 효과적인 자녀 교육법을 소개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이 18위를 유지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우리말의 한계를 파악하며 다양한 의미의 단어를 소개한 인문서 『단어의 사연들』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올라 1위를 기록했으며 금기에 대한 인간의 끝없는 탐욕을 치밀하게 풀어낸 D. M. 풀리의 데뷔작 『데드키』가 2위를 기록했다(사진 제공= 아이휴먼).

안치호 기자 john33733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