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재경, “말과 함께 치유되는 느낌 받아···다른 이에게 전해주고 싶어”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배우 김재경과 권소현이 한국마사회 재활힐링승마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14일 렛츠런파크 서울 본관에서 배우 김재경과 권소현을 재활힐링승마 홍보대사에 위촉하는 행사를 열었다.

평소 말과 승마에 관심을 가져온 두 배우는 재활힐링승마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국민적인 관심과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두 홍보대사는 향후 마사회가 주관하는 사회공익 행사 및 재활힐링승마 행사에 참여하거나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마사회 관계자는 두 배우를 재활힐링승마 홍보대사에 위촉한 것과 관련해 “김재경과 권소현은 취미로 승마를 배우고 있고 평소 재활힐링승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동물복지국회포럼, 아동복지협회, 소아당뇨협회 등 공익 홍보대사로서의 활동 경험도 풍부하다”고 선정사유를 밝혔다.

위촉장을 직접 전달한 김낙순 회장은 “마사회는 작년부터 소방관을 비롯해 다양한 부문의 특수직무 공직자 5천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공익 힐링승마를 펼쳐오고 있다”며, “사회 안전에 기여하려는 목적도 있지만 이에 앞서 승마 인식변화 및 부흥을 통해 말산업을 육성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시기에 홍보대사를 맡아줘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승마가 레저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게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두 홍보대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김재경은 “말과 한마음이 되고자 노력했던 모든 과정이 정말 행복했고 승마를 통해 나의 삶이 더욱 건강해지고 있음을 느꼈다”며, “그러던 중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재활힐링승마를 알게 되었고 몸소 느꼈던 소중한 감정을 다른 분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주고 싶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소현은 “재활힐링승마 홍보대사가 되어 사회에 이바지 하며 많은 분들에게 힐링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김재경과 권소현은 과거 인기 걸그룹 레인보우와 포미닛에서 각각 활동하며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바 있으며, 최근에는 배우로 변신해 SBS 인기드라마 ‘초면에 사랑합니다’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다.

한편, 김재경과 권소현은 위촉장 수여식 이후 렛츠런파크 서울 재활힐링승마센터를 방문해 시설과 말(馬) 견학 등을 펼쳤다.

배우 김재경과 권소현이 한국마사회 재활힐링승마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한국마사회는 14일 렛츠런파크 서울 본관에서 배우 김재경과 권소현을 재활힐링승마 홍보대사에 위촉하는 행사를 열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배우 김재경과 권소현이 한국마사회 재활힐링승마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한국마사회는 14일 렛츠런파크 서울 본관에서 배우 김재경과 권소현을 재활힐링승마 홍보대사에 위촉하는 행사를 열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