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초·중·고 학생 대상 학생승마체험 추가 모집
승마체험 기회 제공과 승마산업 활성화로 승마 인구 저변 확대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이천시는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승마산업 활성화로 승마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대상자를 8월 2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이천시는 학생들에게 말과 친화될 수 있는 승마 기회 제공으로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 승마 인구를 발굴하기 위해 학생승마체험 사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 체력증진과 심신 수양으로 건전한 청소년 여가문화를 선도하고 정신·지체 장애 청소년의 심신 수양과 재활 치료를 통해 사회적응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은 1명당 1회 기승 시간 30분 기준으로 10회의 승마체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생승마체험 사업은 지난 3월에 신청을 받아 455명의 학생이 체험 중이다.

이번 추가 모집은 관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560명을 모집한다. 이천시는 32만 원의 체험비 중 22만 4,000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이천시 지정 관내 민간승마장인 솔밭승마클럽, HK승마스쿨, 파밀리에 3곳에서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희망 학생은 소속 학교를 통해 8월 2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1~2차 강습을 진행한 학생은 신청할 수 없다. 강습 일정은 선정 이후 승마장에서 프로그램이 안내되며 학생과 승마장 간 상의해 체험을 진행한다.

이천시 관계자는 “승마체험으로 말과 교감하고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체험 인원 모두 기승자 보험에 가입하는 등 승마 관련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천시는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대상자를 8월 2일까지 추가 모집한다(사진 제공= 이천시청).
이천시는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대상자를 8월 2일까지 추가 모집한다(사진 제공= 이천시청).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