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승마협회, 여름방학 맞아 김제말콤승마빌서 무료 승마체험 교실 운영
승마인 저변 확대와 승마 적극 보급…승마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 자극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김제시승마협회(회장 문정주)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학생 이하 대상으로 전라북도 김제시에 있는 김제말콤승마빌(대표 김창완)에서 무료 승마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김제시승마협회는 김제말콤승마빌에서 여름방학 동안 토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총 10회에 걸쳐 초·중학생 이하 대상으로 선착순 16명을 신청받아 여름방학 무료 승마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승마는 일반인들이 접하기 어렵고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안전이 최우선이다. 따라서 안전교육과 보호 장구 사용 방법 등을 숙지해 교관의 지시에 따라 행동해야 하고 사전에 안전교육이 필수다.

협회는 승마인의 저변 확대와 승마를 적극적으로 보급하고 동호인의 승마 능력 향상 그리고 어린이들이 말과 친숙할 수 있도록 협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이번 행사를 시행하게 됐다.

이번 무료 승마체험 교실은 김창완 김제말콤승마빌 대표의 제안과 협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졌으며 어린 학생들의 승마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했다.

문정주 회장은 “승마는 배우기 힘든 운동이지만 배우고 나면 승마만큼 좋은 운동도 없으며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어린이들의 정서에 큰 도움이 되므로 무료 승마체험 교실을 통해 김제시에 승마를 보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제시승마협회는 여름방학을 맞아 김제말콤승마빌에서 무료 승마체험 교실을 운영한다(사진 제공= 김제시청).
김제시승마협회는 여름방학을 맞아 김제말콤승마빌에서 무료 승마체험 교실을 운영한다(사진 제공= 김제시청).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