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접수···체험비 30% 자부담
관내 승마장 없어···인근 이천·양평 승마장 이용해야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경기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오는 30일까지 ‘2020년도 학생승마체험 사업’ 대상 학교 및 단체 참가자를 모집한다.

학생승마체험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은 10회의 승마체험을 할 수 있으며, 10회 체험비 32만 원 중(기승자 보험 가입비 포함) 자기부담금 9만6천 원만(30%) 내면 참여할 수 있다.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및 장애학생에게는 무료로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여주시 내에는 승마시설이 없어 인근에 위치한 이천시와 양평군에 있는 승마장을 이용해야 한다.

승마체험을 원하는 초·중·고 학생은 소속 학교, 학교 밖 청소년은 청소년 육성·교육 목적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여주시청 축산과 관계자는 “학생승마체험은 학생들이 학교생활 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며, “특히 승마를 하면서 자세를 교정할 수 있고 동물과 접촉해 교감하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경기 여주시는 오는 30일까지 ‘2020년도 학생승마체험 사업’ 대상 학교 및 단체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 제공= 여주시청).
경기 여주시는 오는 30일까지 ‘2020년도 학생승마체험 사업’ 대상 학교 및 단체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 제공= 여주시청).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