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챔프 - 서서히 걸음이 늘고 있는 마필로 훈련은 `후지이`기수가 수행을 했다. 부담중량이 51kg이 나와 `후지이`기수가 기승을 하지 못하고 `최시대`기수가 기승을 하게 되었는데 훈련 상태 좋고 전력도 안정적이라 첫 입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승일동자 - 직전 경주는 부담중량이 57kg으로 너무 무거웠는데 이번경주 52.5kg으로 내려와 경주 조건이 좋아졌다. `아베`기수가 훈련을 담당하면서 전력 완성도를 높혔고 현재 상태가 좋아 뚜렷한 경쟁상대가 없는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천사의영광 - `유광희`기수가 계속 기승을 하던 마필이었으나 호주 연수로 인해 `최시대`기수가 훈련을 담당했다. 최근의 2군 경주에서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변함없이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입상권 기대를 하고 있는 양호마필이다.





비바타이푼 - 2세의 어린 마필인데 기본적인 능력은 좋은 마필로 판단을 하고 있다. 주행심사도 잘 했고 강한 훈련도 무난히 소화해낸 모습이라 현재 상태는 좋다. 다만 아직 어리기에 힘이 덜차서 외각으로 기대는 모습이 있고 모래를 맞는것을 싫어해 실전 적응이 필요해 보인다.

남방미인 - 빠른 성장을 기대 했던 마필이었으나 성장이 조금 더딘편이다. 아직도 힘이 덜차 안쪽으로 기대는 버릇이 있어 이번경주는 끝번신청과 더불어 구각자극판을 신청을 하여 변화를 주었다. 기본능력은 있는 마필이라 경주만 잘 풀려 준다면 입상의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수아브커트시 - 계속 `구영준`기수와 호흡을 맞추고 있는 마필로 입상에는 실패를 하고 있지만 꾸준하게 착순권 진입을 해 주고 있다. 이번경주 강한 상대가 있어 입상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착순권 진입은 가능할 것으로 보고 다시 한번 최선을 다해 보도록 하겠다.




플래그십 - 휴양이후 복귀전에서 최상의 상태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는 적응을 잘했다고 보고 있다. 이번경주는 실전 적응도 마쳤고 훈련시 걸음도 가벼워진 모습이다. 감량기수인 `김정웅`기수를 기용했고 직전보다 호전된 모습이라 상승된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천사의향기 - 어느 정도 전력이 다 들어났다고 인정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결과는 좋지 않게 나오고 있다. 이번경주도 결과 여부를 떠나 출전한 이상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야풍 - 신예 마필인데 기본기가 탄탄한 발전 기대주이다. 아직 실전 경험이 부족한 단점이 있지만 훈련시 걸음을 보아선 충분히 적응을 해낼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데뷔전 이지만 우승까지도 기대를 하고 있는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올것으로 믿고 있다.

명서동자 - 3연승 이후 입상에 실패를 하고 마필의 상태는 이상이 없었지만 쉬면서 전력 충전을 주기 위해 외부 휴양을 갔다온 마필이다. 이번경주 약간의 공백이 있는 것이 단점이지만 강한 훈련을 하며 실전 감각을 끌어 올린만큼 입상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보겠다.

태양광채 - 최근 부진한 모습 이라 변화가 필요해 보이지만 어느 정도 전력이 다 들어난 마필이라 큰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려울듯 싶다. 매 경주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이번경주도 성적 여부를 떠나 최선을 다할 것이다.



통합챔피언 - 강한 편성에 들어가서는 입상을 장담하기는 어려운 마필이나 아주 강한 상대만 없다면 경쟁력을 기대할 수 있는 전력이다. 이번경주 나름 대로는 입상의 가능성이 높은 경주에 출전을 했기에 때문에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가 기대되는 마필이다.

스카이문 - 암말 경주에 출전을 하는데 이번경주 암말들이 그다지 강한 마필이 없는듯 보였다. 훈련은 직전 보다 더 열심히 수행을 했고 훈련 성과가 좋은 모습이라 경주만 잘 풀려 준다면 입상이상의 성적도 기대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배다리영웅 - 3군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기대할 수 있는데 너무 강한 상대는 만나지 말아야 가능성이 높아지는 마필이다. 직전 경주 승군전에서 부진 해서 조금 더 강한 훈련을 하며 전력 보강을 했고 상태는 직전보다 양호한 모습이지만 강한 상대가 있어 최선을 다해도 입상은 쉬어 보이질 않는다.






명품탄생 - 지금 까지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성적이 신통치가 않다. 새벽훈련시 걸음을 보아선 현군 약한 상대를 만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것으로 보았으나 실전 성적이 안 나오는 모습이다. 이번경주도 출전한 이상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보겠다.

스위트레인 - 어느 정도 전력이 다 들어난 마필이라 큰 발전 기대는 어려워 보인다. 매 경주 최선을 다하고 결과를 지켜 보는 마필로 이번경주도 최선을 다하고 조금 이라도 성적이 상승되기를 기대해야 하는 마필이다.









여러분의선경 - 최근 연속으로 부진했고 부진해도 너무 부진해서 기수 교체를 단행을 했다. `김홍일`기수에게 훈련 까지도 전담을 시켰고 훈련 패턴도 강하게 주문하면서 변화를 모색했는데 실전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지만 직전 보다는 상승된 모습을 보여줄 듯 싶다.











퍼블리코 - 훈련을 오래 하면서 준비를 열심히 했고 어느 정도 전력이 나아진 모습이나 아직은 어린 마필이다. 당장은 입상을 장담하기는 어려우나 경주를 치루면서 전력이 좋아질 모습이라 데뷔전 부터 강하게 승부를 해서 경쟁력을 보강할 것이다.

히든퀸 - 최근 연속으로 도전을 해 보았지만 생각만큼 성적이 나오질 않아 `쉴렉터`기수로 교체를 했다. `쉴렉터`기수가 훈련부터 실전 경주 까지 책임을 지도록 하면서 준비를 하였고 훈련 성과는 어느 정도 좋아진 모습이라 착순권 이상의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승일동자’ 상태 좋아 기대할만
에이스챔프 서서히 걸음이 늘고 있는 마필로 훈련은 후지이 기수가 수행을 했다. 부담중량이 51kg이 나와 후지이 기수가 기승을 하지 못하고 최시대 기수가 기승을 하게 되었는데 훈련 상태 좋고 전력도 안정적이라 첫 입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승일동자 직전 경주는 부담중량이 57kg으로 너무 무거웠는데 이번경주 52.5kg으로 내려와 경주 조건이 좋아졌다. 아베 기수가 훈련을 담당하면서 전력 완성도를 높였고 현재 상태가 좋아 뚜렷한 경쟁상대가 없는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천사의영광 유광희 기수가 계속 기승을 하던 마필이었으나 호주 연수로 인해 최시대 기수가 훈련을 담당했다. 최근의 2군 경주에서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변함없이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입상권 기대를 하고 있는 양호마필이다.



‘비바타이푼’ 기본능력 좋지만 실전적응 필요
비바타이푼 2세의 어린 마필인데 기본적인 능력은 좋은 마필로 판단을 하고 있다. 주행심사도 잘 했고 강한 훈련도 무난히 소화해낸 모습이라 현재 상태는 좋다. 다만 아직 어리기에 힘이 덜차서 외곽으로 기대는 모습이 있고 모래를 맞는 것을 싫어해 실전 적응이 필요해 보인다.

남방미인 빠른 성장을 기대 했던 마필이었으나 성장이 조금 더딘 편이다. 아직도 힘이 덜 차 안쪽으로 기대는 버릇이 있어 이번경주는 끝번신청과 더불어 ‘구각자극판’을 신청을 하여 변화를 주었다. 기본능력은 있는 마필이라 경주만 잘 풀려 준다면 입상의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수아브커트시 계속 구영준 기수와 호흡을 맞추고 있는 마필로 입상에는 실패를 하고 있지만 꾸준하게 순위권 진입을 해 주고 있다. 이번경주 강한 상대가 있어 입상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순위권 진입은 가능할 것으로 보고 다시 한번 최선을 다해 보도록 하겠다.


‘플래그십’ 직전보다 호전된 모습

플래그십 휴양이후 복귀전에서 최상의 상태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는 적응을 잘했다고 보고 있다. 이번경주는 실전 적응도 마쳤고 훈련시 걸음도 가벼워진 모습이다. 감량기수인 김정웅 기수를 기용했고 직전보다 호전된 모습이라 상승된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천사의향기 어느 정도 전력이 다 들어났다고 인정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결과는 좋지 않게 나오고 있다. 이번경주도 결과 여부를 떠나 출전한 이상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야풍’ 기본기 탄탄해 우승까지 기대
야풍 신예 마필인데 기본기가 탄탄한 발전 기대주이다. 아직 실전 경험이 부족한 단점이 있지만 훈련시 걸음을 보아선 충분히 적응을 해낼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데뷔전 이지만 우승까지도 기대를 하고 있는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믿고 있다.

명서동자 3연승 이후 입상에 실패를 하고 마필의 상태는 이상이 없었지만 쉬면서 전력 충전을 주기 위해 외부 휴양을 갔다온 마필이다. 이번경주 약간의 공백이 있는 것이 단점이지만 강한 훈련을 하며 실전 감각을 끌어 올린만큼 입상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보겠다.

태양광채 최근 부진한 모습이라 변화가 필요해 보이지만 어느 정도 전력이 다 드러난 마필이라 큰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듯 싶다. 매 경주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이번경주도 성적 여부를 떠나 최선을 다할 것이다.




‘배다리영웅’ 훈련강도 높여 변화 모색
통합챔피언 강한 편성에 들어가서는 입상을 장담하기는 어려운 마필이나 아주 강한 상대만 없다면 경쟁력을 기대할 수 있는 전력이다. 이번경주 나름대로는 입상의 가능성이 높은 경주에 출전을 했기에 때문에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가 기대되는 마필이다.

스카이문 암말 경주에 출전을 하는데 이번경주 암말들이 그다지 강한 마필이 없는 듯 보인다. 훈련은 직전 보다 더 열심히 수행을 했고 훈련 성과가 좋은 모습이라 경주만 잘 풀려 준다면 입상이상의 성적도 기대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배다리영웅 3군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기대할 수 있는데 너무 강한 상대는 만나지 말아야 가능성이 높아지는 마필이다. 직전 경주 승군전에서 부진해 조금 더 강한 훈련을 하며 전력 보강을 했고 상태는 직전보다 양호한 모습이지만 강한 상대가 있어 최선을 다해도 입상은 쉬어 보이질 않는다.

‘명품탄생’ 상태 나아졌으나 지켜봐야

명품탄생 지금 까지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성적이 신통치가 않다. 새벽훈련시 걸음을 보아선 현군 약한 상대를 만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았으나 실전 성적이 안 나오는 모습이다. 이번경주도 출전한 이상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보겠다.

스위트레인 어느 정도 전력이 다 드러난 마필이라 큰 발전 기대는 어려워 보인다. 매 경주 최선을 다하고 결과를 지켜보는 마필로 이번경주도 최선을 다하고 조금이라도 성적이 상승되기를 기대해야 하는 마필이다.



여러분의선경 최근 연속으로 부진했고 부진해도 너무 부진해서 기수 교체를 단행을 했다. `김홍일`기수에게 훈련 까지도 전담을 시켰고 훈련 패턴도 강하게 주문하면서 변화를 모색했는데 실전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지만 직전 보다는 상승된 모습을 보여줄 듯 싶다.


‘퍼블리코’ 아직 어리지만 나아질 것
퍼블리코 훈련을 오래 하면서 준비를 열심히 했고 어느 정도 전력이 나아진 모습이나 아직은 어린 마필이다. 당장은 입상을 장담하기는 어려우나 경주를 치루면서 전력이 좋아질 모습이라 데뷔전부터 강하게 승부를 해서 경쟁력을 보강할 것이다.
히든퀸 최근 연속으로 도전을 해 보았지만 생각만큼 성적이 나오질 않아 쉴렉터 기수로 교체를 했다. `쉴렉터`기수가 훈련부터 실전 경주 까지 책임을 지도록 하면서 준비를 하였고 훈련 성과는 어느 정도 좋아진 모습이라 순위권 이상의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작 성 자 : 서석훈 ranade@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