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를 발행하고 있는 (주)레이싱미디어는 말 관련 전문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대학 외부시상을 가졌다
서라벌대학교 2012학년도 학위 수여식 14일 거행

서라벌 대학(총장 김재홍)은 지난 14일 대학 내 원석체육관에서 김재홍 총장, 최양식 경주시장, 김일윤 설립자, 김문영 ㈜레이싱미디어 대표 등 내외 귀빈을 비롯해 교직원 및 졸업생이 참석한 가운데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학사보고, 학위증서 수여, 상장 수여, 내빈 소개 및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639명의 학사 졸업생이 배출됐다.
특히 이날 상장 수여 순서에서는 본지를 발행하고 있는 ㈜레이싱미디어 김문영 대표이사가 마사과 졸업생 황인경 양과 윤나설 군에 대해 본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말 관련 전문기업으로서 대학 외부시상을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있는 일이다.
본사가 이 대학 졸업생에게 표창을 수여한데 대해 학교 측은, 대학을 갓 졸업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대한민국 말산업 발전과 공익에 기여하고 있는 ㈜레이싱미디어가 사회적 기업 상(象)으로서 귀감이 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레이싱미디어는 앞으로도 매년 이 대학 마사과 졸업생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경주시 충효동에 위치한 서라벌대학교 학과 중 하나인 마사과(학과장 박금란)는 말산업 관련 전문교육인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09년 개설되었다.
학교 재단 측이 가장 관심을 갖고 전폭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는 마사과는 부산경마공원과 1시간, 2014년 개장 목표의 영천경마공원과는 약 2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이들 경마공원이 인접해있는 지리적 이점과 함께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교수진들이 포진,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가장 중요하면서도 기본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서라벌대 마사과는 2011년 농림수산식품부가 지정하는 마필육성사업 대학(학과)으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지난해에는 경마산업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경마문화상 미래공헌상을 수상해 대외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심호근 기자 keunee120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