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동구,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재활승마캠프’ 개최
취약계층 장애인 건강증진과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 제공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인천광역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12월 12일 인천 남동승마클럽에서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재활승마캠프’를 개최했다.

인천 동구는 저소득층 장애인의 체육활동 기회 제공 및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총 13명의 장애인과 보호자가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재활승마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포츠 참여 기회가 없거나 부족했던 기초생활수급대상자 및 차상위 계층 등 취약계층 장애인들의 건강증진 및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강좌는 평소 쉽게 접해보지 못한 승마 프로그램을 체험했으며 장애인들의 눈높이에 맞춰 참가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배려해 말 먹이 주기 체험, 말과의 교감 시간을 가진 후 전문가의 지도하에 안전하게 승마 체험을 해 참여자들이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구 관계자는 “관내 저소득층 장애인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승마 체험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내년부터는 더욱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더욱더 많은 취약계층 장애인들이 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천광역시 동구는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재활승마캠프’를 개최했다(사진 제공= 인천 동구청).
인천광역시 동구는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재활승마캠프’를 개최했다(사진 제공= 인천 동구청).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