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인재 취업 지원…무관중 비대면 진행
우리 신한 국민 하나 농협 등 영상 모의면점

고졸 인재들의 취업과 중소기업의 구인을 지원하는 '2020 고졸성공 랜선 취업 대박람회'가 무관중 비대면 형식으로 개최된다.
고졸 인재들의 취업과 중소기업의 구인을 지원하는 '2020 고졸성공 랜선 취업 대박람회'가 무관중 비대면 형식으로 개최된다.

우수한 고졸 인재들의 취업을 돕는 '2020 고졸성공 랜선 취업 대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서울 학여울역 세텍에서 무관중 비대면 형식으로 열리며, 6월 22일(월) 오전 10부터 오후 4시까지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이번 행사는 고졸 인력을 포함해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취업박람회이다. 고졸 인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학력 위주의 취업 관행을 개선한다는 목적도 있다. 한편으로는 중소기업의 인력부족 현상을 완화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구직자의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대상은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일반계고 등의 재학생과 졸업 예정자이다.

행사는 온라인 채용관과 채용정보관, 기획관, 은행 화상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채용관에는 피비파트너즈, 와토솔루션, 샘코, 평와이앤씨, 메스디아, 코웨이, 프로에스콤 등이 참여한다. 직종은 제빵기사, 소프트웨어 개발, 전산,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하다.

기획관은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직업계고 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펼치는 ‘동아리 경진대회’, 진로 설계 및 취업 지원을 위한 만남인 ‘행동 동행관’, VR을 통한 ‘미래 직업 체험과’ 등을 준비하고 있다.

은행 인사담당자와의 화상 모의면접 프로그램도 있다. 참여 은행은 우리은행, 신한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 하나은행 등이다.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를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는 열려있고, 생중계 채널은 22일 오픈된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