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개설, 그녀만의 솔직한 모습 담겨

[사진=식빵언니 김연경 유튜브 갈무리]

대한민국 배구 국가대표 주장 김연경 선수는 개인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Bread Unnie를 운영하고 있다. 구독자 42.1만명, 총 조회수 약 1,800만을 기록하고 있다.

김연경 선수는 최근 흥국생명으로 국내 리그에 복귀했다. 국내 리그에서의 활약과 올림픽 메달을 위한 컨디션 관리, 그리고 방송,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그녀만의 삶을 꾸리고 있다. 

 

식빵 언니 채널에선 김연경 선수만의 솔직담백한 모습이 담겨있다. 첫 영상인 '브이로그 도전' 콘텐츠는 그녀가 배구 선수로 살아가는 모습이 담겨있다.
진천 선수촌에 들어가 동료들과 함께 탁구를 치며 즐거운 모습, 국가대표 프로필 촬영, 인터뷰 모습 등이 담겨있다.

그녀의 유튜브 채널에선 배구 선수의 모습 뿐만 아니라 인간 '김연경'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한명의 여자로서 인생을 살아가는 모습이 담겨있다.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준비하는 콘텐츠부터, 타투를 받는 모습, 심지어 최근 유튜브 콘텐츠로 인기인 '먹방' 콘텐츠도 있다. 

배구선수로서의 삶

김연경 선수의 채널에선 우리가 지금껏 알기 어려웠던 배구선수의 삶과 그녀가 선수로 살아가는데 있어 가치관을 볼 수 있다. 
최근 그녀가 흥국생명으로 복귀하는데 많은 이슈가 있었다. 그녀는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국내 복귀를 결심한 이유를 솔직하게 답변했다.

이 뿐만 아니라, 시합 전 메이크업, 경기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배구선수가 배구 만화를 보는 모습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가장 조회수가 많은 콘텐츠는 김연경 선수가 배구 만화인 하이큐를 보는 영상이다. '월클 배구 선수가 배구 만화 하이큐를 본다면?' 으로 제작된 영상은 현재 조회수 약 342만회를 기록했다. 배구 만화를 보며 실제 배구와 대입해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김연경 선수가 느낀 솔직한 소감을 말한다.

김연경 선수의 유튜브 채널 운영은 굉장히 반갑다. 여자배구 경기를 보면 우리는 가장 먼저 '김연경' 선수를 떠올릴 것이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배구 국가대표 에이스인 김연경 선수가 자신의 모습을 솔직하게 털어놓는 콘텐츠들을 통해 우리는 멀게만 느껴졌던 국가대표 선수와 친밀감을 가지게 된다. 

그녀의 국내 리그 복귀, 그리고 2021년 열릴 도쿄올림픽. 김연경 선수가 유튜브를 통해 보여줄 다양한 콘텐츠들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