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밸리승마클럽에서 승마 강습을 하는 장면. (사진 제공 라이딩클럽)
라이딩클럽, 7월 열린 승마교실 진행
전국민말사랑운동도 전국적으로 본격 시작


승마 전문 포털 사이트 라이딩클럽(대표이사 남욱)가 열린 승마교실 7월 프로그램 일정을 공개했다. 열린 승마교실은 승마의 기본 원리부터 정확하게 이해한 후에 숙달 훈련을 하도록 하는 원포인트 레슨 방식의 수업이다. 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회원 참여형 공개 행사로 마련해 승마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7월 열린 승마교실은 승마 입문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먼저 승마 입문자 교육 과정은 말에 오르기 전에 알아야 할 장안 교육, 말 끌기, 안전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7월 11일 목요일 16시 경기도 포천의 레이크밸리 승마클럽(대표 이상학)과 7월 25일 16시 경기도 화성의 화성승마클럽(대표 홍남순)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 과정은 ‘안정된 기좌’로 안정된 기좌를 붙이기 위한 방법, 말 방향 전환 및 제어 기초에 관한 강좌다. 7월 18일 목요일 16시에 역시 레이크밸리 승마클럽에서 진행되며, 최소 20회 이상 기승자로 한정됐다.

각 과정은 5명 내외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3만 원이다. 교육 내용에 관한 문의는 라이딩클럽 고객 센터(02-856-7922, 010-4668-7499)로 하면 된다.

한편, 7월을 맞아 ‘2013 전국민말사랑운동’도 본격 시행 중이다. 지난 6월 21일 1차 선정자를 발표한 데 이어 7월 5일에도 2차 선정자를 발표했다. 오는 10월 6일까지 각 승마장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2차 모집에는 디원호스승마클럽의 경우 일요일 오전 정원 16명 가운데 현재 72명이 신청했다. 홀스메이드 승마클럽도 정원 10명 가운데 55명이 신청했다. 대부분 신청 인원이 정원을 넘어설 정도로 경쟁률이 치열한 상황이다.


이용준 기자 cromlee21@krj.co.kr


※ 열린 승마교실 개요
1. 레슨을 받다보면 시간의 제약이나 수준이 다른 여러 기승자가 단체 교육을 받게 돼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반복 연습에만 매진하는 경우가 많다. 반복 숙달 연습을 통해 스스로 몸에 익혀야하지만, 처음부터 정확하고 세밀하게 노하우를 지도 받을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2. 40여 분의 시간 동안 전문교관이 소수의 인원에게 중요한 한두 가지 포인트에 대해서만 집중적으로 가르치며, 참관자들도 참관하시면서 질의응답을 통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3. 교육내용은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편집해서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한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