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까지 접수
국내 최초 말산업 분야 대학원 과정 개설···코로나 시대 원격 비대면 강의 제공
김종국 전 한국마사회 경마본부장, 겸임교수로 투입···양질 강의 강화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국내 최초 말산업 분야 대학원 과정을 개설하고 지속적인 말산업 분야에 관심을 가져온 세종대 산업대학원이 2021학년도 1학기(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전기 2차 원서접수로 11월 16일부터 23일까지 신정 접수를 받으며, 입학원서와 기타 서류 등을 24일 오후 5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12월 2일 심사 전형을 거쳐 12월 14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번 대학원 과정은 신동력 사업으로서 각광받는 말산업 분야를 진정한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과 더불어 해당 분야의 고급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과정이다. 대학원 과정을 통해 배출되는 고급 전문가들이 현장에 전문지식을 접목시켜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장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 인력도 충원됐다. 국내 유일의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인 한국마사회의 경마본부장을 지낸 김종국 전 본부장이 겸임교수로 투입돼 ‘말산업 전공’을 담당하며, 이밖에 다년간의 경험을 교수들의 질 높은 강의들로 채워진다.

또한, 코로나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맞춰 지방이나 해외에서도 제약 없이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 강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교육부 승인 정규 원격 대학원으로 지정돼 시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으며, 석사 졸업 후 세종대 박사과정 입학 시 우대받을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입학 문의는 세종대 산업대학원(02-3408-3853)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