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한국마사회 김우남 신임회장 영천경마공원 현장 방문

제36대 한국마사회장에 취임한 김우남 회장이 14일 영천 금호읍 영천경마공원 조성 부지를 방문했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제36대 한국마사회장에 취임한 김우남 회장이 14일 영천 금호읍 영천경마공원 조성 부지를 방문했다.

공휴일에도 불구하고 한국마사회 김 회장을 비롯하여 10여 명이 영천 금호읍 영천경마공원 사업부지 현장을 둘러봤다.

이날 김 회장은 이만희 국회의원, 최기문 영천시장과 함께 현장 관계자에게 영천경마공원사업단 브리핑을 받으며 차질 없는 사업을 당부했다.

김 회장은 "영천경마공원이 차질 없이 진행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히며 "온라인으로 마권을 구매할 수 있는 마사회법 개정안이 잘 처리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영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까지 전체 사업 부지 640필지(사유지, 공유지 포함) 131만 1천 ㎡ 가운데 92%인 121만1천㎡에 대해 협의 수용을 마쳤으며, 협의 수용이 안 된 영천 경마공원 사업 부지가 지난 11일 국토부 중앙토지수용위원회의 수용재결 심의 의결됐다고 밝혔다.

사진=영천시 제공

특히 미수용 된 부지 56필지 10만㎡에 대해 국토부 중앙토지수용위원회의 수용재결 심의 의결을 마쳤고, 이번 국토부 중앙토지수용위원회가 재결한 금액으로 토지 소유자 및 토지 관계인과 협의로 보상금을 지급하거나 법원 공탁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5월 초 절차가 완료되면 영천경마공원 부지에 대한 모든 소유권이 경북도와 영천시로 이전된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영천경마공원 건설을 위한 건축 허가를 올해 상반기 중 영천시에 신청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기문 시장은 "지난해 11월 실시계획 승인 고시 이후 조기 착공을 위해 순조롭게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토지 수용이 조기에 완료 되도록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