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가 대학교 수업에 승마과정을 도입해 학생들에게 학점 취득과 승마 체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승마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가 대학교 수업에 승마과정을 도입해 학생들에게 학점 취득과 승마 체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승마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초 실시되는 승마과정은, 2학기 교과 과정에 맞춰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7일까지 3주간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건국대 학생들은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는 이번 과정에서 마사회 말 전문 수의사로부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임상기초 이론을 습득한다. 또한 승마장에서 기승술 및 말 사양관리와 진료를 체험하고 마사회 동물병원과 육성목장, 도핑검사소 등 주요 시설도 견학하게 된다.

마사회는 그동안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말산업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학교 체육 승마 시범학교, 도심공원 승마체험 등을 통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승마보급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마사회 승마진흥부 관계자는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향후 많은 대학들과  협의를 진행해 학부 수업과 연계한 승마 과정 개설을 통해 대학생들이 승마가 가진 다양한 장점을 체험하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