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쌍)승식 기대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⑫정문드래곤
실전 적응중인 마필로 직전 강자와의 경험은 플러스 요인으로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해 필히 우승 노려 볼 마필로 손색없다.

3경주 ⑥닥터페이스
최근 좋은 경주 내용에도 불구하고 강한 상대와의 경쟁이 아쉬웠던 마필이다. 편성 해볼만한 여건이라 우승 도전이 기대 된다.

5경주 ⑦바벨히트
최근 두 번의 경주에선 여력이 남았을 정도로 아쉬운 걸음을 보여준바 있다. 늘어난 거리 유리하고 부담중량 적절해 기대치가 높다.




복승식 축마(2위이내)

심호근 전문위원   

2경주 ⑪청호리더
고만고만한 마필간 편성으로 해볼만한 여건을 맞이했다. 부득이한 안장 교체지만 기수의 능력 믿음직해 입상 도전이 가능하다.

4경주 ⑩록페가수스
강력한 경쟁마 2두의 부담중량이 높은 여건이다. 현급 경쟁력 갖췄고, 능력대비 부담중량 적절해 노림수로 충분하겠다.

6경주 ⑦서부캣
쉽지 않은 상대와의 경쟁이지만 부담중량적인 측면에선 분명 유리한 여건에 적정거리 맞이해 설욕이 기대 된다.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③영광의매직
주행심사 모습은 무난한 정도였지만, 나름 걸음을 아끼는 모습이어서 잠재력은 있다고 본다. 경주경험을 가진 마필들이 인기를 모으겠으나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리라 본다.

2경주 ②스피드마스트
15조마방에서 2두를 출전시켰다. 능력에 비해 다소 평가절하되는 경향이 있지만 편성도 잘 만났고 혈통적으로도 좀 더 나올 걸음의 여지는 있어 보인다.

6경주 ②무한열정
오랜만에 단거리에 출전한다. 긴 거리 보다는 짧은 거리가 좀 더 유리한 마필로 거리적인 측면에서 강점을 발휘해볼 찬스다.




노려볼 이변경주

서석훈 전문위원   


4경주
☞ 노려볼 이변마 ⑤퀸업
전체적으로 뚜렷한 강자가 없고 잠재력에서도 그다지 기대치가 높은 마필이 없는 편성이다. 때문에 보여준 능력에서 승부가 갈릴 공산이 큰데 최근 다소 주춤하고 있는 듯 하나 약체들을 만났고 본연의 기량을 살려낸다면 승산은 충분해보인다.

☞ 추천마권 복승 ⑤퀸업 - ④도미네이션,⑥토함스타,⑩록페가수스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⑫정문드래곤

2경주 ⑪청호리더

3경주 ⑥닥터페이스

4경주 ⑩록페가수스

5경주 ⑦바벨히트

6경주 ⑦서부캣




혈통우수마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①아델축배

2경주 ②스피드마스트

3경주 ④스테디위너

4경주 ④도미네이션

5경주 ③대암장군

6경주 ⑨에이스코리아




꼭 승부할 중고 배당마

심호근 전문위원  


2경주 ⑨바람공주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출전마 대다수 기복있고 부진해 이변 가능성 높은 경주다. 걸음은 보합세지만 최근 강자틈 주행 안정되며 탄력 호전된 변화보인 마필로 스피드있어 앞선 전개도 유리하지만 편성도 잘 만나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②닥터테이크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풍부한 기복마들의 전력차 크지않은 접전경주다. 전력은 어느정도 드러났지만 강자틈 경험 풍부한 강급 마필로 주기 빠르지만 상태 이상없고 거리경험도 풍부해 강자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⑨에이스코리아
마필간 전력차 드러난듯 보이지만 큰 부중차와 불안한 인기마있어 이변 가능한 경주다. 최근 컨디션 난조로 기복 보이지만 현거리 적성 좋은 선추입 자유로운 마필로 충분히 휴식 취하며 상태 잘 만들고 적임기수 재기승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②라온더플래시
데뷔전 탄력 붙이며 보강된 스피디한 모습으로 3착한 [2]라온더플래시`결정적 한타가 부족한 부분은 있었지만 호전세 보이고 있는 만큼 변화된 보습을 기대해 봅니다. 인마호흡 맞는 기수기승한 만큼 선두권 전개로 입상을 노려 볼 수 있겠습니다.

3경주 ⑫성산불꽃
선두권 붙이지 못하고 스피드 밀린 뒤 2열 선입 전개이후 막판 강단을 지닌 걸음을 보였던 [12]성산불꽃`상승된 전력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완성도 면에서는 조금 부족하지만 걸음을 늘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성적 여부를 떠나 최선은 필연으로 봅니다.

5경주 ③대암장군
선입권 자연스럽게 넘어간뒤 보강된 뚝심 보였기에 경쟁력 기대되는 [3]대암장군`훈련성과도 좋은 편이고 지구력 보강되어야 하는 단계지만 순발력을 비롯한 기본 걸음은 보유한 가운데, 아직 힘이 덜 찬 모습이지만 선행 선입 가능해 경쟁력 발휘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