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쌍)승식 기대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⑨오션스톰
데뷔전에 임하는 신마로 초반 스타트 능력이 좋고, 뒷심의 경쟁력도 갖췄다. 우승 노려 볼 찬스다.

2경주 ④캐치더스카이
최근 완성도가 한층 더 높아진 걸음을 보여주고 있다. 거리 적응 했고, 적임기수의 기승이라 상승세 유력하다.

5경주 ⑧갤런트워리어
5등급에선 충분한 경험을 한 마필로 승부기수와의 좋은 호흡, 능력 기수 등의 여건이 유리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복승식 축마(2위이내)

심호근 전문위원


3경주 ⑨동반의시작
출전마간 능력차가 크지 않은 경주로 능력대비 저평가를 받고 있는 여건이라 노림수의 충분하겠다.

4경주 ⑧남도퀸
직전 강한 상대와의 경쟁에서 아쉬움을 남긴바 있으나 4등급에선 검증된 능력을 보여준바 있다. 설욕이 기대 된다.

7경주 ⑫장산도끼
주요 경쟁마의 부담중량이 높은 점을 감안해 볼 때 충분히 해볼만한 여건을 맞이했고, 거리 유리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⑤백구
주행심사 모습만을 놓고 본다면 입상권 진입을 기대해볼만 하겠다. 기본적으로 스피드가 좋아 데뷔전부터 강공 펼칠 가능성 높다.

3경주 ⑥노던라이츠
직전 늘어난 거리에서도 입상에 성공했다. 나이를 보면 한계가 드러난 듯 하나 최근 모습은 예전과 비교해 확실히 늘어난 걸음임에 틀림없다.

7경주 ⑪투투그레이트
난타전이 예상된다. 자력 입상은 쉽지 않더라도 선두권 혼전이 벌어진다면 종반 치고 나오는 능력에서는 가장 앞선다고 본다.




노려볼 이변경주

서석훈 전문위원


7경주
☞ 노려볼 이변마 ⑪투투그레이트
나름 능력마들이 출전해 이변이 없다면 이들 간의 싸움으로 마무리될테지만, 전개 상의 변수가 많아 종반 곱게 따라가다가 한 발 쓴다면 기대 이상의 성적도 가능한 흐름이다.

☞ 추천마권 복승 ⑪투투그레이트 - ⑦마하타이탄,⑧에이커스드림,⑩소닉킹이지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⑨오션스톰

2경주 ④캐치더스카이

3경주 ⑨동반의시작

4경주 ⑧남도퀸

5경주 ⑧갤런트워리어

6경주 ⑨톱메이트

7경주 ⑫장산도끼




혈통우수마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⑤백구

2경주 ③청마영웅

3경주 ⑧어플리트타핏

4경주 ⑦맨오브더월드

5경주 ⑥스테디위너

6경주 ①영봉산

7경주 ④그레이트록




꼭 승부할 중고 배당마

정완교 전문위원


2경주 ①로켓고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인기마 대다수 기복있고 불안요소 지녀 이변 가능한 경주다. 전력은 보합세지만 출전마중 순발력 가장 좋아 선행 나설수있는 찬스 맞은 마필로 직전 무리한 주행후에도 끈기 나아져 전개 이점안고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⑪닥터파라오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복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접전경주다. 승군전 강자틈 늘어난거리 무리한 주행으로 고전했지만 기본기 좋아 발전 기대치 높은 마필로 오랜기간 공들여 전력 다졌고 편성도 만만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⑫아델퓨펄
마필간 전력차 드러난듯 보이지만 인기마 대다수 기복있어 이변도 가능한 경주다. 직전 강자와의 경합과 외곽 무리한 주행으로 고전했지만 이번경주는 편하게 선행 나설수있는 편성 맞았고 상태와 걸음도 여전히 좋아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⑨오션스톰
주행검사시 초반 빠르기 보였으나 의도적으로 따라가는 전개이후 여유보인 [5]백구`뛰어난 스피드로 잠재력 발휘한 신예마필로 승부의지만 기대하시면 될 정도로 훈련 상태는 상당히 양호합니다.인기를 끄는 놈과 그렇지 않은얘들 별반 차이가 없네요.

3경주 ⑧어플리트타핏
초반타임 늦어 중위권외곽 유지한 전개이후 상대강해 첫승에는 실패했지만 안정세 보였던 [8]어플리트타핏`동급 신예들과의 힘 겨루기에서 다소 밀리는 모습이나 근성이 좋기 때문에 점차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것이기에 마방에서도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4경주 ⑤마스터퀸
선행 전개이후 후착 경합속 한발 부족했던 [5]마스터퀸`힘이 차고 있는 가운데,컨디션이 좋아지면서 병합 훈련시 앞서는 탄력까지 선보일 정도로 걸음이 부쩍 좋아져 입상을 기대해보고 싶은 마필 입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