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버나일 시리즈’ 마지막 관문, 서울과 부경의 대표 2세마들이 펼칠 치열한 경주
오는 5일 일요일 부산경남경마공원 제7경주(오후 6시) 개최

한해 최고의 2세마를 선발하는 '쥬버나일 시리즈'의 마지막 관문, '제13회 브리더스컵(GⅡ)'이 오는 12월 5일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제7경주(오후 6시)로 개최된다.

제2세 암수 국산마로 출전이 한정되며, 경주거리는 1400m이다. 제1관문은 지난 10월 3일 서울의 '문화일보배'와 부경의 '아름다운질주Stakes', 제2관문은 11월 31일 서울 '농협중앙회장배'와 부경 '김해시장배'였다.

이번 '브리더스컵'에서 서울과 부경에서 제1, 2관문을 거친 2세마 강자들이 맞붙는다. 총 3개의 관문에서 누적승점이 가장 높은 말이 올해의 최우수 2세마가 되는 것이다.

서울 7두, 부경 7두. 총 14두의 경주마가 출전 소식을 전해왔다. 지난 1, 2관문의 승자들이자 이번 브리더스컵의 우승후보인 경주마 3두를 소개한다.

 

영광의레전드 아름다운질주Stakes 우승 장면(사진=한국마사회)

▶ 영광의레전드(부산, 수, 변창덕 마주, 임금만 조교사, 승률 60% 복승률 80%)

부경의 1, 2관문인 '아름다운질주Stakes'와 '김해시장배'를 모두 석권했다. 부마는 '콩코드포인트'로, 자매마 '위너스타'도 이번 경주에 함께 출전한다. 참고로 위너스타는 영광의레전드가 9위의 치욕을 맛본 지난 9월 'Rookes Stakes@부산'의 우승마다. 영광의레전드가 이번 브리더스컵에서마저 우승해 대상경주 3연승과 동시에 21년 최우수 2세마 타이틀을 가져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컴플리트밸류 (서울, 수, 장세준 마주, 박재우 조교사, 승률 100%)

데뷔 이후 우승만을 기록하며 4전 4승을 달리고 있다. 매 경주 자신의 기록을 단축시키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좋은 혈통으로도 주목받는다. 조부마는 리딩사이어(한해의 최고 씨수말) ‘AP.인디’며, 부마 ‘지롤라모’는 1200m 거리의 GⅠ 경주를 우승한 적 있다. 서울 제1관문 ’문화일보배‘를 우승했으나 제2관문인 ’농협중앙회장배‘에는 출전하지 않았다. ’문화일보배‘ 이후 두 달 만에 출전하는 이번 대상경주. 우승한다면 5연승의 영광을 함께 달성하게 된다.

 

아스펜태양 농협중앙회장배 우승 장면(7번)(사진=한국마사회 제공)

▶ 아스펜태양 (서울, 수, 박남성 마주, 박대흥 조교사, 승률 100%)

서울의 명문 마방 18조의 기대주. ’컴플리트밸류‘와는 반대로 ’문화일보배‘에는 출전하지 않고 ’농협중앙회장배‘만 출전해 우승했다. ’A.P.인디‘와 ’스톰캣‘의 피가 흐르는 훌륭한 혈통에 더해 좋은 체구와 근성까지 지녔다는 평을 듣고 있어 또 하나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점쳐진다.

2008년 처음 시작된 후 수많은 명마들이 등장한 브리더스컵, 이번에는 누가 우승컵을 들고 최고의 명마로 거듭날지 경마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현재 부산경남경마공원은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고객입장이 가능하다. 다만 경마장은 방역패스 의무시설로 적용되어 접종완료자(접종완료일로부터 14일 경과한 경우만 가능) 및 PCR검사 음성 확인자만 입장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 또는 콜센터(1566-333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