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일 토요경마 [서울] 1경주 경주분석

`다운더존` 편성상 충분히 해볼만하다

≪국산6등급, 1000M≫
실전 검증이 필요한 신예마간 편성이다. 신마치고도 다소 약한 편성으로 볼 수 있어 능력을 평가하에 있어 눈높이를 낮출 필요가 있겠고, 기수의 역량, 전개 유불리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경주분석≫
⑫다운더존은 기본 능력에선 경쟁마 대비 앞서 있다. 직전 경주는 실전 적응 부족으로 인해 아쉬움을 남겼다면 이번경주는 해볼만한 상대와 실전 경험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해 노림수의 관심마로 손색없다.

☞추천마권
⑫다운더존 - ③두손드라이브, ⑤타이탄삭스
②천은총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4일 토요경마 [서울] 2경주 경주분석

전력차 크지않은 축부재 `혼전경주`

【예상총평】
국6(별정A) 12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마필간 전력차 드러난듯 보이지만 딱히 강축이없는 축부재 혼전중 실전 치를수록 주행 안정되며 전력 신장중인 ④멋진기록은 거리적응도 마쳐 선전기대!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⑦올가림,⑨문학포리스트가 경주를 이끌겠고 ①피엔에스헐,②마이더스캠프,④멋진기록,⑤패밀리캡틴 등이 거리 좁히며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 4c이후 내측 선행 유리한 ⑦올가림의 버티기에 스피드 향상되며 전력 신정중인 ④멋진기록을 필두로 걸음 아낀 ①피엔에스헐,탄력 좋은 ②마이더스캠프,⑤패밀리캡틴의 도전기대!
【베팅전략】
④멋진기록 -②마이더스캠프,⑦올가림 주력.
①피엔에스헐,⑤패밀리캡틴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2월 4일 토요경마 [서울] 3경주 경주분석

조교내용 좋은 마필을 축으로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속에 최근들어 가장 좋은 훈련상태 보인 ②포사포사가 편성도 강하지 않아 실전 베팅의 축으로

후착은 추발지 이점 살릴 ①흥행대박이 스피드감도 좋아 기대치 있으며

직전 실전 걸음변화 보이기 시작한 ④킹크러시.

실전 변화 미흡하지만 훈련시 걸음 좋은 ③조이풀피스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②포사포사 - ①흥행대박
받침:②포사포사 - ④킹크러시, ③조이풀피스

유준상 전문위원  
 



 

12월 4일 토요경마 [서울] 4경주 경주분석

기복마들의 편성

미승리마의 편성이다.
큰 걸음은 없지만 나름의 우열은 드러나는 가운데 ②페페런이 일단 앞선 전력으로 평가된다.
잠재력에서는 ⑧신주류가 해당거리 경험은 없지만 가능성을 지니고 있고, 약체들간의 대결이라면 경쟁력 보유한 ⑩라게르타도 가능권이다.

나머지 마필로는 ⑨갑오사랑해, ⑪패스트트랙 등도 가능권이지만 인기에 비해서는 매력이 떨어진다.

<추천마권> 복승 ②페페런 - ⑧신주류
⑩라게르타

서석훈 전문위원 
 



 

12월 4일 토요경마 [서울] 5경주 경주분석

`천둥캣` 선행 일순 가능한 여건

[국산5등급, 1700M] 국산 5등급 약한 편성에 기복마들이 대거 편성된 경주로 혼전이 예상된다. 1700M 거리도 관건으로 볼 수 있어, 기본 능력 외에 전개 유불리가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주분석≫
편성상 초반 강점이 있는 마필이 많지 않은 않은 가운데 주목해 볼 마필은 ①천둥캣이다. 최근 기복을 보이고 있지만 단독 선행 찬스에 좋은 호흡이 예상되는 적임기수의 기승을 고려해 볼 때 노림수의 찬스로 손색없고, 도전마로는 ④좋은관계와 ③어메이징위즈가 유력하다.

☞추천마권
①천둥캣 - ④좋은관계, ③어메이징위즈
※ ⑨아마로네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4일 토요경마 [서울] 6경주 경주분석

인기마 압축 경주

직전경주 보여준 걸음만으로 충분히 경쟁력 갖춘 ④마이티웰이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전력다졌고 투지 지차도 강해 축으로

직전부터 훈련상태 좋아지면서 걸음변화 보인 ⑪피버디니가 편성도 강하지 않아 컨디션 좋은 만큼 기대치 가져본다.

실전 걸음변화 보이지 못하고 있지만 상태 좋은 ⑤금석돌파 배당권 마필이다,

≪추천마권≫
주력:④마이티웰 - ⑪피버디니
받침:④마이티웰 - ⑤금석돌파

유준상 전문위원  
 



 

12월 4일 토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구억마알` 능력 우위, 전개 유리

[국산5등급, 1200M] 상승세의 마필로 경쟁력을 갖춘 마필이 대거 편성돼 혼전이 예상된다. 기본 능력 평가가 가장 중요하겠고, 최근 변화를 보인 마필의 컨디션도 살펴 볼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⑥구억마알은 최근 한층 완성도 높은 걸음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경주 거리, 최근 컨디션, 전개 등에서 유리한 여건이라 관심마로 손색없고, 도전마로는 공백 후 출전하나 걸음 변화가 온 ④금성세계와 직전경주 걸음 남았던 ⑨캡틴브라보를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추천마권
⑥구억마알 - ④금성세계, ⑨캡틴브라보
※ ⑤빅레드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4일 토요경마 [서울] 8경주 경주분석

2위권 찾기가 관건

축마는 인정해볼 경주다.
③거센돌풍은 직전 우승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고 선두권 장악도 충분한 편성을 만나 연투가 기대된다.

2위권 찾기가 관건인데, 강단 있는 ⑤골디락스와 혈통 잠재력은 분명 갖춘 ⑧금아플로러스가 유력마로 꼽힌다.
복병권에서는 공백 이후 2번의 경주를 통해 실전 적응 마친 ⑨브레인스피더를 주의해야.

<추천마권> 복승 ③거센돌풍 - ⑤골디락스
⑧금아플로러스
⑨브레인스피더

서석훈 전문위원  
 



 

12월 4일 토요경마 [서울] 9경주 경주분석

‘남산시대’안정감 돋보여

데뷔이후 6전동안 꾸준한 경주력 상승을 보여주며 데뷔전을 제외한 모든 경주에서 2위 이내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④남산시대는 부중 무겁지만 거리가 줄었고 현등급 강편성에서도 경쟁력이 입증된마필로 2착을 해도 서운할 거 같은 느낌이 드는 전승식 축마가 아닐까???
종반에 힘을 쓰는 유형의 마필인 ⑧대천얼짱은 직전 여력을 남기고 입상권 진입에 실패 했지만 늘어난 거리에선 기회가 생길 듯 하고 대상경주에 출전해 기량차를 절감했던 ⑤에스테이크는 초반전개가 변수가 될 듯~

◈추천마권
④남산시대-⑧대천얼짱(주력)
④남산시대-⑤에스테이크
⑥보디가드(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12월 4일 토요경마 [서울] 10경주 경주분석

‘장산포에버’능력 근소한 우위

출전 주기가 불규칙한 마필이 다수인 가운데 발군의 순발력을 앞세워 경주를 주도할 ⑥장산포에버는 직전 아쉽게 2착을 했지만 휴양 이후 선행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주력을 보여주는 마필로 이제 막 전성기에 접어든 모습이라 충분히 입상권 한자리는 가능한 전력이다.
14주만에 출전하는 ④블루키톤은 기복이 심한 경주력을 보여주나 종반 뚝심이 좋아 역습 가능한 전력이고 최적 전개후 직선주로 싸움에 합류할 ③갤럽컬린과 승급이후 상대 적응을 마친 ⑦문학킹은 직전 출전 주기가 길어지며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정상 주기로 돌아와 기대감을 갖게 한다.
◈추천마권:⑥장산포에버-④블루키톤(주력)
⑥장산포에버-③갤럽컬린
⑦문학킹(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