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위드이콰인, 6주 과정 수료증 발급

TRIT 과정 개요. (사진 제공 지위드이콰인)

재활승마와 승마에 적용되는 인체 역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과정이 개설돼 화제다.

㈜지위드이콰인 교육센터(대표이사 최영근)는 6주 과정의 ‘재활승마 인스트럭터 트레이닝 기본 과정(TRIT)’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승마 원리를 인체 운동 및 기능학적으로 교육해 실용적인 현장 밀착형 재활승마 지도자를 양성하는 데 그 목표가 있다. 본 과정을 이수하면 효과적 승마 운동을 배워 이를 가르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재활승마를 통한 운동 효과가 주목받는 요즘, 본 과정에서는 승마를 통한 요통·견통 완화 및 다이어트, 체형 교정 변화 등의 원리와 방법에 대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과목으로는 △재활승마 개론 △승마장 운영 △재활승마 강습 및 운영 △인체 운동 및 기능학적 재활승마 이론과 실습 △말 가치창조 말 문화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승마장 경영 또는 운영하는 사람, 승마지도사, 물리·작업·언어 치료사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TRIT 과정을 이수하면 수료증 발급 및 역량 향상 프로그램 참여, 현업 적용 지원 및 향후 심화 과정 등록 시 할인 혜택 등이 주어진다.

월요반은 7월 15일부터 9월 9일까지, 주말반은 7월 20일 토요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하루 6시간 강의가 진행될 만큼 과정을 탄탄하게 준비했으며, 수강생 모집 후 일정을 조율해 기초 승마 반도 개설할 예정이다.

이론 교육은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내 동물생명과학관 3층 강의실에서, 실기 교육은 경기 군포시 속달동 군포승마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1996년 국내 최초로 재활승마를 도입, 2006년 사단법인 인가 후 국내 재활승마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 한국재활승마협회(RDA KOREA) 관계자들이 강사진이 대거 포진돼 있어 ‘믿고 배울 수’ 있는 과정이라는 장점도 있다. 유권재 한국재활승마협회장, 김철영 이사, 이채우 한국말학술산업연구회 재활승마분과 부위원장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문의는 ㈜지위드이콰인 카페(cafe.naver.com/gwithequine)나 전화 070-4115-3489로 하면 되며, 현장 등록이 없는 만큼 교육 시작 전까지 교육신청서와 교육비 결제를 완료해야 한다.

이용준 기자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