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 토요경마 [서울] 1경주 경주분석

`원모어러시` 빠르게 힘차고 있어 기대

[국산6등급, 1000M] 힘차고 있는 신예마간 편성으로 혼전이 예상된다. 실전 경험 없는 신예마의 능력 평가가 관건으로 볼 수 있으나..잠재력에서 충분히 우열을 가릴 수 있어 압축 공략 가능한...

≪경주분석≫
⑤원모어러시는 빠르게 실전 적응력을 보여주고 있고, 이번경주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해 믿고 공략할 마필로 유력하다. 도전마로는 데뷔전에 임하나 기본기가 좋아 도전 가능한 ①나올에이스와 ⑫용천지상이 유력하고, 초반 관건인 ③은혜서브는 추입 타이밍이 변수.

☞추천마권
⑤원모어러시 - ①나올에이스
⑫용천지상 ※ ③은혜서브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11일 토요경마 [서울] 2경주 경주분석

걸음 호전중인 `와우와우` 연투기대!!

【예상총평】
국6(별정A) 12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늘어난 거리로 이변도 가능한 가운데 거리 늘었지만 실전 치를수록 걸음 호전중인 ⑧와우와우는 오랜기간 상태 잘 만들어 연투기대!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⑩새내파워풀,⑪야무진왕초,⑬라온더위켄드이 경주를 이끌겠고 ⑤한강보스,⑦스푸트니크,⑧와우와우,⑫플라잉골드 등이 거리 좁히며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4c이후 뒷심 나아진 ⑬라온더위켄드의 버티기에 걸음 호전중인 ⑧와우와우를 필두로 탄력 좋은 ⑤한강보스,거리경험 유리한 ⑦스푸트니크,실전적응 빠른 ⑫플라잉골드 도전!
【베팅전략】
⑧와우와우 - ⑦스푸트니크,⑫플라잉골드 주력.
⑤한강보스,⑬라온더위켄드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2월 11일 토요경마 [서울] 3경주 경주분석

부진 마필들의 접전경주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했고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더욱 강해진 ⑥매직주드가 편성 자체도 강하지 않아 자력 입상이 가능한 가운데

실전 걸음변화 보이지 않지만 훈련시 걸음으로 본다면 분명 보여줄 걸음이 더 있는 ⑬천스닥,

기본 능력을 보유했고 훈련시 걸음도 좋은 ⑦오피서커맨딩,

외곽이지만 근성 있는 ⑭유로퀸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⑥매직주드 - ⑬천스닥
받침:⑦오피서커맨딩, ⑭유로퀸

유준상 전문위원
 

 

12월 11일 토요경마 [서울] 4경주 경주분석

`브이퀸` 추입 여건 충분히 주어졌다

[국산6등급, 1400M] 편성상 6등급에서도 다소 약한 편성으로 볼 수 있고, 강한 선행마는 물론이고, 빠른 선행력을 구사할 경주마가 없는 편성을 고려하고 접근할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④브이퀸은 최근 연이어 여력 좋은 걸음을 보여줬던 마필로 이번경주는 전개 흐름 예측 및 거리를 고려해 볼 때 충분한 추입력 발휘가 가능해 믿고 공략할 마필로 유력하고, 도전마는 추입력 우수한 ②송암플레이어, 선, 추입 가능하나 기습 선행 가능성 있는 ⑦아이언로즈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추천마권
④브이퀸 - ②송암플레이어
※ ⑦아이언로즈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11일 토요경마 [서울] 5경주 경주분석

강축에 후착 혼전경주

강구보를 길게 몰아 지구력 보강했고 아직은 보여줄 걸음이 더 있는 ③자이언트킬링 실전 베팅의 축으로

기복있지만 컨디션 좋고 편성 만나 강공 펼칠 ④원더풀오렌지,

직전 전개 살리지 못해 고전했지만 보여줄 걸음 더 있는 ⑦스텔라로드

출발지 이점안고 강공 펼칠 ②럭키마이더스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③자이언트킬링 - ④원더풀오렌지
받침:⑦스텔라로드, ②럭키마이더스

유준상 전문위원 
 

 

12월 11일 토요경마 [서울] 6경주 경주분석

‘네모프린세스’ 늘어난 거리도 문제 없을 듯

⑤네모프린세스는 데뷔전 당시 편성이 결코 강했다고 볼 수는 없지만 거구 임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순발력과 큰 주폭으로 엄청난 경주력을 보여 주었는데 승급전에 거리까지 늘었지만 이번에도 별다른 저항 없이 무난하게 입상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초반이 늦어 기대 만큼의 성적이 나오진 않으나 현등급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②쏘아라바바는 종반 한발에 기대를 걸어 볼 수 있고 승급이후 경주력 기복이 심하나 최근 2번의 경주에 비해 출발조건 좋아진 ⑥아델나래는 인기에선 다소 밀리겠지만 만만치 않은 경주력을 보유해 배당을 낼 복병 마필로 손색이 없겠다.
◈추천마권:⑤네모프린세스-②쏘아라바바(주력)
⑤네모프린세스-⑥아델나래
⑦매직주니어(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12월 11일 토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라온더스퍼트’이번에도 된다

⑫라온더스퍼트는 승급전이긴 하지만 입상에 대한 기대감을 갖기에 충분해 보인다.
눈을 비비고 찾아봐도 어깨를 맞대고 압박할 정도의 순발력을 보유한 마필이 없고 거리까지 줄어 초반 스타트에서 큰 실수만 없으면 우승을 장담하긴 어려우나 입상권 한자리는 가능해 보인다.
나머지 입상권 한자리는 오리무중인데.....
서서히 예전 기량을 회복하고 있는 ⑤화이트코멧과 기량에 비해 성적이 평범한 ⑥교룡득수도 주목을 해야 하고 승급전에 나서는 ⑨이무기는 예전 선두권에서 질퍽거릴 때 보다 차분하게 따라가다 종반 힘을 쓸 때 더 경주력이 좋았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에도 무시할 수 없겠다.
◈추천마권:⑫라온더스퍼트-⑤화이트코멧(주력)
⑫라온더스퍼트-⑥교룡득수
⑨이무기(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12월 11일 토요경마 [서울] 8경주 경주분석

`선포레` 과감하게 노려 볼 타이밍

[혼합4등급, 1700M] 현급 강자가 편성된 경주지만 주요 인기마의 높은 부담중량을 변수로 꼽을 수 있다. 과감하게 고배당을 노려 볼 찬스로 추천.

≪경주분석≫
객관적인 능력에선 ③장산탱크, ④정문에이스, ⑫남산의별이 앞서 있으나 이중 ③장산탱크는 58kg이면 자력 입상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다. 이외 ④정문에이스는 ⑫남산의별 입상 도전은 가능하나 부담중량이 높은....주목해 볼 마필은 ②선포레다. 최근 분명 변화를 보였고, 출전마 대비 능력 감안 부담중량 가장 좋아 관심마로 강 추천한다.

☞추천마권
②선포레 - ④정문에이스, ⑫남산의별
⑦글로벌럭키, ⑩은어축제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11일 토요경마 [서울] 9경주 경주분석

우열 드러나는 레이스

가능권 마필들이 압축되는 경주다.
많게 보더라도 4두 정도로 보고 싶은데, ④사이먼퀸, ⑥황금주머니, ⑦장산바다, ⑨스팟플래터 등이 되겠다.
이 중 승급전이지만 발군의 기량을 보유한 ⑨스팟플래터는 거리가 늘더라도 큰 영향이 없는 스테미너를 자랑하고 있어 무난히 축마로 믿고 싶다.
2위권에서는 공백 이후 적응 마친 ⑦장산바다를 필두로 나머지 마필들이 도전하는 양상이다.

<추천마권> 복승 ⑨스팟플래터 - ⑦장산바다
④사이먼퀸
⑥황금주머니

서석훈 전문위원 
 

 

12월 11일 토요경마 [서울] 10경주 경주분석

혼전 속 ‘아이스펀치’ 연투 기대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가능권 마필도 다수인지라 압축공략이 쉽지 않겠다. 그런 만큼 축마선정이 중요한 경주로 보이는데, 역시 능력은 물론 근성에서 우위에 있는 ⑩아이스펀치의 선전을 기대한다.
비록 소폭으로 부담중량이 늘었지만 큰 영향은 없을 듯 보이고, 무엇보다 종반 혼전시 치고 나올 수 있는 혈통의 힘을 지니고 있어 믿어보고 싶다.
2위권에서는 ⑤럭키법전, ⑧에코빌, ⑪블랙머스크 등이 각축을 벌이는 가운데 ④큐피드미션도 가능권으로 분류된다.

<추천마권> 복승 ⑩아이스펀치 - ⑤럭키법전
⑧에코빌
⑪블랙머스크

서석훈 전문위원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