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경마를 전문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키레아 홀스클럽'이 개설됐다.

'키레아 홀스클럽'은 말산업저널에 일본 경마이야기를 연재하던 김기현 전문기자가 직접 영상에 출연하며 말산업저널의 권용 기자도 보조 출연한다.

김기현 교수는 2020년 6월부터 말산업저널에 '김기현의 일본 경마' 시리즈를 38회까지 연재해왔다. 그동안 개인 블로그와 말산업저널 등 기사를 통해서 일본 경마를 알려왔는데,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청하는 만큼 일본 경마를 더 많이 알리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됐다.

 

일본 경마를 전문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키레아 홀스클럽'이 개설됐다.(사진=유튜브 키레아 홀스클럽 갈무리)
일본 경마를 전문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키레아 홀스클럽'이 개설됐다.(사진=유튜브 키레아 홀스클럽 갈무리)

 

김기현 교수는 말과 전혀 관계없는 분야에 종사하는데 불구하고, 오로지 말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 일본 경마 전문가로 자리잡게 됐다. 게임 전문 채널 '깨스통 대폭발'에 패널로 출연해 일본 경마를 모티브로 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에 대한 이야기와 일본 경마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조회수 50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기현 교수는 "경주마를 좋아해 입문한 경마세계에서 글을쓰고 많은 배움을 얻었습니다. 늘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에 말씀을드리며 '키레아 홀스클럽'이라는 명칭으로 유튜브로 새롭게 찾아뵙게되어 인사를 드립니다. 일본경마의 이모저모를 열심히 소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일본 경마 전문 채널 '키레아 홀스클럽'은 당분간 일주일에 1개 영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일본 경마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스토리로 앞으로 일본경마 뿐만 아니라 국내 경마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