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건국승마아카데미 입구 전경. (사진 제공 라이딩클럽)

건국승마교육원, 승마 운동 역학 이해·Horsemanship 다뤄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건국승마교육원(대표 조성옥)에서 2014 청마의 해를 맞아 ‘기초 승마스쿨’을 개설한다.

승마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일반인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상시 운영하는 기초 승마스쿨 과정은 말 이해와 승마 운동 역학 이해, 홀스맨십(Horsemanship) 함양을 하는 스쿨링 과정이다.

이번 승마스쿨 과정의 특징은 △체계적 커리큘럼에 의한 교육 시행 △한 클래스 당 최소 5인 이상 △요일별 자유로운 기승 시간 선택 △기초 승용마 5두를 활용한 그룹 레슨 △10세 이상 65세 이하로 남성은 85kg, 여성은 75kg 이하 몸무게 제한 등이다.

총 10회 진행되며 기존 50만 원에서 30% 할인해 35만 원의 교육비를 부담하면 된다.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오후반으로 나뉘며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오후 7시부터 하는 야간반도 개설했다.

또한 건국승마아카데미는 3월에 개강하는 초·중·고급 승마 21기 과정과 재활승마과정 21기 과정도 모집 중이다.

한편, 대형 실내 승마장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건국승마교육원은 2009년 개장한 뒤 올해로 허가 2주년을 맞이했다. 건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승마 교육 전문 마장으로서 무엇보다 신두환·전상용·김철영·조철규 코치를 승마아카데미 교수로 초빙해 레포츠승마 및 재활승마 과정 외에도 정통 승마를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문의: 전화(010-3331-1000), 카톡(gwith)

이용준 기자 cromlee21@kjr.co.kr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