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
KRA 한국마사회, 2014년 재활승마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KRA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말조련 응용2(재활승마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위탁과정으로 교육비는 전액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고용센터(문의: 국번 없이 1350)에서 발급하는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대상자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재활승마(RD-Riding for the Disabled)는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전신운동인 승마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회복을 도모하는 승마의 한 분야이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만 15세 이상의 미취업자로서 일정 수준(구보이상) 마필 기승 가능자에 한한다. 지원은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를 통해 오는 3월 21일(금)부터 4월 10일(목)까지 원서를 접수하고,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대상자 확인서’ 1부를 KRA 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에 우편이나 FAX로 제출해야 한다. 서류심사 합격은 4월 12일(토)에 발표하고, 실기·면접을 거쳐 23일(수) 최종 합격자가 결정되며, 5월부터 6개월간 KRA한국마사회 주관 하에 재활승마 교육을 받게 된다.(문의: 02-509-2223,4)

렛츠런파크 서울, 2014년도 ‘1일 명예심판위원’ 제도 운영
렛츠런파크 서울(본부장 임성한)은 연중 상시 매주 경마일, ‘1일 명예심판위원’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명예심판위원 제도는 경마시행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심판업무의 참관을 통해 경주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97년부터 시행해 왔는데, 올해는 60명 규모로 운영할 계획이다. ‘1일 명예심판위원’은 경마시행일 참관을 통해 심의, 관계자 진술 등 심판의 핵심업무 전반을 경험하게 된다. 명예심판위원은 심의진행 중 발언권은 없지만 심의 종료 후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www.kra.c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렛츠런파크 서울 안내데스크, 민원실 등에 마련된 신청서를 통한 오프라인 신청 모두 가능하다. 관계자는 “현 정부에서 강조하고 있는 정부 3.0의 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이 이 프로그램의 운영 취지이다. 고객참여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렛츠런팜 장수, 승마체험장 재개장!
렛츠런팜 장수(목장장 신광휴)는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3월 15일부터 승마체험장을 재개장했다. 렛츠런팜 장수는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방문객에 승마체험을 제공하고 지역 민간승마장 이용을 안내하고 있다. 2월말부터 6월까지는 말[馬]의 발정기라서 교배시간(9:30, 13:30, 17:00)에 맞춰 방문하면 교배일정에 따라 40만불을 호가하는 씨수말의 교배를 관람할 수도 있다. 5월에는 장수군이 2008년부터 추진 중인 말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0Km 길이의 잔디길인 ‘장수승마로드’가 개장해 방문객의 즐길거리를 더할 전망이다. 렛츠런팜장수는 2007년 개장 이후 지속적으로 지역 말산업 발전의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신광휴 목장장은 “정부 3.0의 가치 중 고객서비스에 있어서는 개방·공유, 지역발전에 있어서는 소통·협력을 실천하고 있다. 렛츠런팜 장수가 지역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 성 자 : 서석훈 ranade@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