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영 KRA말산업본부장이 2013 최우수승마장으로 선정된 상주국제승마장 권용백 말산업계장에게 표창장과 승마용 고급 잭킹을 시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레이싱미디어

2013 전국민 말사랑 운동 만족도 체육시설 부문서
승마장궁평캠프·임자해변승마장은 우수승마장 선정

경북 상주국제승마장이 2013 전국민 말사랑 운동 체육시설 승마장 부문서 최우수승마장으로 선정됐다. 경기 화성의 승마장궁평캠프(대표 류태정)와 임자해변승마공원(대표 고성호)는 우수승마장으로 선정됐다.

이번 결과는 KRA한국마사회와 국민생활체육 전국승마연합회가 지난 3월 31일 월요일 KRA한국마사회 본관 대강당에서 진행한 ‘2013년 전국민 말사랑 운동 고객 만족도 결과 발표회 및 2014 전국민 말사랑 운동 간담회’에서 발표됐다.

전국민 말사랑 운동을 주도하는 국민생활체육 전국승마연합회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아이알씨(대표이사 김성오)에 의뢰 요청해 진행된 이번 만족도 조사는 △체육시설 승마장 △농어촌형 승마장 △미신고 승마장 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체육시설 승마장 총 77곳 가운데 상주국제승마장은 총 99.02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승마장으로 선정됐다. 상주국제승마장은 프로그램 전반 설명과 강습시설 만족도, 교관과 임직원 친절 만족도 등 총 5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우수승마장으로 선정된 승마장궁평캠프는 총점 98.196점으로 강습장 교통 편의 만족도(87.795)와 교육 내용 및 교재 수준에 대한 만족도(96.861)를 제외한 전 부문에서 98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임자해변승마공원은 총점 97.671점을 받았다. 포항동해승마장이 4위를 기록했고 웨스턴캠프, 태산승마타운, 나불도승마랜드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상주국제승마장을 담당하는 권용백 말산업계장과 승마장궁평캠프 류태정 대표는 이날 결과 발표회에 참석해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권용백 계장은 “상주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 대회의 성공적 개최 이후 지자체가 운영하는 한계를 극복해 최우수승마장에 선정돼 감사하다”며, “서비스와 안전, 말 관리 삼위일체 시스템 구축 및 낙동강을 활용한 힐링승마길 조성 사업 등을 통해 더욱 앞서가는 승마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정 승마장궁평캠프 대표는 영업사원을 두고 운영하며 겪었던 구체적 에피소드를 언급한 뒤 “승마를 통한 건강한 사회 조성이라는 목표를 갖고 열심히 운영해 왔다”며, “여기 계신 승마장 업계 분들이 힘을 내시고, 승마 활성화에 앞장서 주신다면 승마를 통한 건강한 사회 조성 발전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농어촌형 승마장 부문에서는 전북 무안의 황토현승마장(대표 최삼중)이 총점 96점 789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영농조합법인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대표 이문하)는 95.390점을 얻어 3위를 차지했으며, 화이트밸리승마클럽(7위), 장수승마체험장(8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미신고 승마장에서는 총 16개 승마장 가운데 시흥승마클럽이 96.444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인천남동승마클럽(9위)과 나인승마장(10위), 대전 복용승마장(11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용준 기자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